뽀드득 뽀드득 튼튼한 이 아이세움 지식그림책 26
에드워드 밀러 지음, 윤소영 옮김 / 미래엔아이세움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아이나 어른이나 매일매일의 일과 중의 한나, 이닦기!
그저 밥을 매일 먹듯이 이도 그렇게 자연스럽게 매번 닦는 것이려니 하면 얼마나 좋을까마는...

꽤 많은 아이들이 이닦기를 싫어하고, 그런 아이들을 제대로 습관들이기 위해 많은 엄마들이 고민을 한다.

협박도 하고 타이르기도 하고 이쁜 치약과 칫솔을 사주면서 말이다.

 

 그래서 이닦기에 관한 책에도 관심이 많고 그런만큼 연관된 책들이 많이 나와있다.

이닦는 방법부터 이닦기를 안하면 어떤일들을 겪어야 하는것까지.

 

 이번 아이세움에서 나온 '뽀드득 뽀드득 튼튼한 이'는 그런 면에서 엄마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책이다.

물론 내용면에서 기존의 책들과 겹치는 면도 있고 겉보기엔 뭐 그닥 차별성이 없지않나 싶었지만 내용을 읽어보니 나름 열성을 가지고 꼼꼼하게 만든 정성이 엿보이는 책이다.

 

 동물들의 이를 소개해 앞부분에서 아이들의 흥미를 끄는데 성공할 수 있을듯 하며 색감이 곱고 예뻐서 아이들이 좋아할만 하다.

이의 구조를 설명한 삽화도 깔끔하고엣스선사진도 아이들이 흥미롭게 관찰할 듯한 부분이다.치과에서의 치료과정도 나와있고 치실의 사용법도 나와있어 실질적인 도움도 줄 수 있을것이라 생각된다.

 

 이가 아프거나 빠졌을 때, 부러졌을 때의 대처방법도 나와있어서 좋았다. 엄마의 열번 잔소리보다는 객관적인 자료나 책이 아이들에겐 더 먹힐 수 있는게 사실이다. 잔소리하기에 지친 엄마들이라면 이 책을 아이에게 선물해보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