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모리 가즈오의 인생을 바라보는 안목
이나모리 가즈오 지음, 노경아 옮김 / 쌤앤파커스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나모리 가즈오의 인생을 바라보는 안목>이라는 책은 일본의 존경받는 3대 기업인 중 한명인 이나모리 가즈오의 인생철학을 집대성한 책이다. 이나모리 가즈오는 평소에 성공은 사고법과 열의, 그리고 능력이 합쳐져야 이루어질 수 있음을 강조해왔는데 이 책에서도 그가 그간 설파해온 철학을 그대로 담고 있다. 덧붙여 그가 생각하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있어 지녀야할 일종의 덕목들을 제시한다. 책의 구성은 9가지의 주제와 그 아래 27가지의 키워드를 담고 있다.
사실 이 책을 읽기전에 이나모리 가즈오의 책을 한번 읽어본 경험이 있는데 그 책의 구성은 인생에서의 성공과 일에서의 성공으로 나누어 설명하는 식이었기에 이나모리 가즈오의 인생철학에 대해서 심도 있게 알 수는 없었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서는 그간 이나모리 가즈오가 살아온 인생의 경험을 더 자세하게 알아갈 수 있었고, 그 누구보다 성공했지만 살아오며 수많은 실패를 겪어온 그의 인생을 보며 많은 교훈을 얻을 수 있었다. 무엇보다 그간 살아오며 체득한 그의 가치관을 자세히 알 수 있었다.
이 책을 구성하고 있는 9가지의 주제 중 가장 감명 깊었던 부분은 바로 6번째 주제, '좌절하지 말 것' 이었다.
그 중에서도 고난이라는 키워드를 담은 그의 글이 가슴에 와닿았다. 저자가 들려주는 사이고의 고난 이야기와 그에 덧붙여지는 그의 경험들은 내가 요즘 겪고있는 혼란이 부정적으로만 받아들여야 하는 것은 아님을 보여주었다.
이 책을 읽다보면 이나모리 가즈오라는 사람이 참 따뜻한 마음씨를 지니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성장하는 회사속에서도 종업원들의 행복을 가장 우선시하는 그의 인품을 통해 앞으로 살아가는데 있어 지녀야할 덕목들을 많이 배운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