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권으로 개발자가 원하던 파이썬 심화 A to Z - 실무를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데코레이터와 디스크립터 이해하기
문용준.문성혁 지음 / 잇플ITPLE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로그래밍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은 없지만 4차 산업혁명이라 불리는 미래 먹거리 산업의 핵심이 될 능력 중 하나이기에 관심은 갖고 있었다. 예전에는 프로그래밍 입문자에게 권하는 프로그래밍 언어가 C언어였는데, 요즘은 C언어 이외에도 파이썬이라는 언어를 추천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기존 언어들과는 다르게 문법이 쉽기 때문에 입문하기에 용이하고 실무에서도 생산성이 높은 언어로 실사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그중에서도 실무 능력을 갖추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파이썬 문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에 이어 이를 적용해 볼 수 있는 예제나 실습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컴퓨터 책의 경우 책으로만 배우기에는 내용이 다소 딱딱하고 어려울 수 있기에 보조교재로 강의를 제공하기도 하는데, 이 책 또한 효과적인 학습을 위한 동영상 강의가 유튜브 채널에 있다. 저자 직강으로 동영상마다 15분~20분 정도의 분량이기에 책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듯하다.

 요즘 이세돌의 은퇴대국을 다루는 기사를 보며 인공지능이 나날이 발전한다는 것을 느끼는데, 파이썬이 실무에서 머신러닝과 딥러닝 프로젝트에 쓰인다니 새삼 대단한 언어로 느껴진다.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직업군의 변화가 일어난다는데 파이썬을 비롯한 다양한 언어를 다루며 컴퓨터 프로그래밍 실무에 능한 사람들은 더욱 높은 대우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결국 프로그래밍이란 문제를 해결하기에 최적화된 방법을 찾는 것이기에 논리적으로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데 용이한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