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사원에서 CEO가 되었다 - 글로벌기업 CEO가 말하는 승진의 법칙
한인섭 지음 / 이담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대생 출신으로 CEO의 자리까지 오른 인물의 책이다. 주로 직장에서 어떻게 하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지, 높은 자리까지 갈 수 있을지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참고로 저자는 직접 회사를 차린 창업형, 오너로부터 대를 이어받은 승계형 CEO도 아닌 승진형 CEO이다. 승진을 원하고, 높은 자리의 임원까지 가고자 하는 직장인이라면 이 책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책의 두께가 그리 두껍지 않아서 비교적 금방 읽었는데, 무엇보다 먼저 든 생각은 '이 책의 저자는 정말 하루하루를 알차게, 열심히 사는구나'라는 것이었다. 남들보다 1.5시간을 일찍 출근하고, 올빼미형이었음에도 불구하고 5년에 걸쳐 아침형 인간으로 본인을 변화시켰다. 야행성인 사람들은 알겠지만 이는 말이 쉽지 행동으로 옮기기에는 굉장히 어려운 것이다. 확실히 어떤 분야에서든 성공한 사람, 높은 위치까지 올라간 사람은 실행력이 뛰어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는 책에서 저자가 말하는 성과의 법칙, P=FI^2에서도 나온다. 업무의 완성은 실행력에 달려있다는 그의 말은 듣기엔 평범하면서도 인상적이었다. 또 저자는 오른손잡이임에도 불구하고 평소에 양손 발을 번갈아 쓰려고 노력한다고 한다. 좌뇌와 우뇌를 고루 쓰면서 무언가를 바라보는 시야를 좀 더 넓히고, 자기계발을 꾀하는 것이다. 사실 이 책을 읽으면서 정말로 인상적이었던 문구는 따로 있었다. '나는 앞으로도 출근시간을 더 앞당길 계획이다. 비효율적으로 보낸 젊은 시절의 시간을 만회하기 위하여'라는 부분이었다. 책에 따르면 '지금, 여기'에 집중하고 자신이 맡은 일에 있어 열정을 잃지 않으려 노력하는, 심지어 완벽해 보이기까지 하는 저자도 젊은 시절에 대한 후회가 있었다는 점이 많은 것을 느끼게 한다. 사실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신이 살아온 인생을 되돌아보며 순간순간 후회를 하곤 한다. 매사마다 '지금, 여기'에 집중해서 미래에 후회할 거리들을 최소화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저자는 샐러리맨으로 시작해 CEO라는 최고의 자리까지 오른 사람이다. 즉, 자신의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이다. 어느 자기 계발서처럼 추상적인 이야기가 아닌 자신의 이야기로 풀어냈기에 더 마음에 와닿았다. 그의 삶을 대하는 태도를 배울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