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 1% 공인중개사의 영업 비밀 - 어떤 정책에도 흔들리지 않고 월 수익 1,000만 원 보장하는 부동산 중개 노하우
정미애 지음 / 라온북 / 2018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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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의점 못지않게 길 가다 보면 자주 볼 수 있는 게 공인중개사 사무소이다. 집 매매를 위해서는 들려야 하는 바로 그곳이다. 아파트, 주택뿐만 아니라 빌딩, 토지 매매도 다루기 때문에 부동산 투자를 하려는 사람들도 자주 이용한다. 공인중개사 사무소에 있는 공인중개사는 이와 같은 사람들의 매매를 진행하고 도와주며 중간에서 수수료를 받는다. 최근까지만 해도 부동산 열풍이 불었기 때문에 공인중개사들이 돈을 많이 벌지 않았을까 싶다. 물론 지금은 많이 얼어붙었다. 부동산 규제 정책들이 강화되면서 시장이 다소 침체되어있다. 이런 때일수록 공인중개사들끼리 경쟁이 심해질 것이다. 중개를 많이 서는 중개사들은 돈을 많이 벌고, 반대의 경우 중개사들은 더욱 돈을 벌지 못할 것이다. 부익부 빈익빈이 심화되는 것이다.

 중개를 많이 서려면 그만큼 영업력이 좋아야 할 것이다. 단골 고객도 오랜 시간에 걸쳐 확보해놓고, 부동산 앱이나 간편 사이트를 통해 매매하는 젊은 층의 수요에도 맞추어 나가야 할 것이다. 이 책은 그런 공인중개사의 영업 방법들을 담고 있다. 책의 저자는 당연히 공인중개사 출신으로 부동산경영과 교수를 비롯하여 상담위원 등 부동산과 관련하여 다양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책의 내용 구성은 총 5장으로 되어있고, 공인중개사라는 직업의 위기, 저자가 상위 1% 공인중개사 되기까지의 이야기와 방법, 망하는 공인중개사가 되지 않기 위한 방법, 관련 법, 홍보 노하우 등을 담고 있다. 흥미롭게 읽었던 부분은 고객 관리였다. 저자는 본인을 찾아오는 고객들은 단기, 중기, 장기 고객으로 각각 나누어 관리했다고 한다. 이를 통해 고객 특성별로 매물 소개나 연락을 달리했다고 한다. 또 중개사 본인이 거래를 중개한 고객들의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는 것을 중요시했다. 자신이 의뢰받은 고객이나 중개를 선 고객들의 리스트를 엑셀 등으로 정리를 해놓아야 한다는 것이다. 영업이 무엇보다 중요한 공인중개사로서 고객들을 여러 방법들을 통해 기록하고 관리해야 한다고 강조하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공인중개사라는 직업의 매력은 하는 만큼 번다는 점이 아닐까 싶다. 잘 안될 때는 그만큼 손해를 보지만 잘 될 때는 온전히 나의 수익으로 가져갈 수 있다는 점이 영업을 하는 공인중개사로서의 장점이자 단점인 것 같다. 고정적인 수입이 없는 만큼 끊임없이 새로운 고객을 끌어오고 기존 고객들을 철저하게 관리해야 높은 수입을 기록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은 영업력을 한 층 끌어올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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