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즈 헬스 - 군대에서 몸만들기, 맨몸 트레이닝의 정석
안성주 지음 / 청림Life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헬스클럽에 다니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남자들뿐만 아니라 여자들도 관리를 위해 헬스클럽을 등록하고 꾸준히 운동을 하고 있다. 그만큼 몸 관리, 건강관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가 점점 늘어나고 있음을 보여준다.
  책의 저자는 군대에 있던 시절 사회에 있는 사람들을 생각하며  알차게 시간을 보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한다. 그렇게 하게 된 것이 운동이었지만 군대라는 환경 특성상 제대로 된 운동법으로 운동할  없었다고 한다. 이에 저자는 군대에서도 효율적으로   있는 운동법을 정리해  책을 냈다. 책의 구성은 체형별 식단  운동법을 시작으로 신체 부위별 운동법, 그리고 부위별 마사지법으로 이루어져 있다.
 저자는 체형에 따라 근육의 생성 속도가 다를 수는 있다고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한 운동이라고 말한다. 아무리 체형이 타고나도 꾸준히 운동을 하지 않으면 탄력 있는 몸을 가지기 어렵다는 것이다.   책에서 소개하는 운동법들의 특징은 굉장히 실용적으로 느껴졌다. 사실 헬스 책등을 보면 각종 기구를 이용하는 운동법들을 소개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책은 군즈 헬스라는 제목을 통해서   있듯이 실내에서 별다른 기구를 사용하지 않고 맨몸 운동을 중심으로 다양한 운동법을 소개해준다. 사진도 상세하게 나와있어 혼자 운동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운동하면서 근육이 자극되는 느낌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느낌이라는 것도 최대한 저자가 풀어서 말해주려고 하는 것이 돋보였다.
 헬스 책은 보기만 하고 덮으면 가장 아까운 책이다. 꾸준히 책을 펴고 따라 하면서 운동을 해야 할  같다. 초보자 코스부터 차근차근하다 보면 우락부락한 근육질은 아니어도  만족스러운 몸을 만들  있지 않을까 싶다. 운동법부터 마사지법까지 여러모로 펴볼 일이 많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