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제표 처음공부 - 실제 사례로 기초부터 배우는
대럴 멀리스.주디스 올로프 지음, 백승우 옮김, 신현식 감수 / 이레미디어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 투자를 하기에 앞서 종목기업 분석이 필요하다종목기업분석에는 크게 기본적 분석과기술적 분석이 있는데 필자는 기본적 분석을 위주로 한다워런 버핏이  분야의 대가이기도 하다기본적 분석을 잘하려면 사업보고서를 읽어내는 능력 중에서도 재무제표 해석의 능력을갖추어야 한다근데  재무제표 해석이라는 것은 회계원리를 이해하고 있지 않으면 이해하기가힘들다회계원리를 설명하는 책은 시중에 많이 있다하지만  중에서 정말로 회계를 전혀 모르는 사람이 이해할  있을 정도의 책은 그리 많지 않다.

 <재무제표 처음공부  제목에서도   있듯이 재무제표를 처음 보는 사람회계원리를전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저자는  책을 읽고나면 대학에서  학기동안 배우는 수준의 회계를 익히게  것이라고 한다 책에서는 레모네이드 장사를 예시로 들며 재무제표를 이해할  있는 법을 알려준다매출매출원가수익비용감가상각  재무제표의 기본 언어를 시작으로 발생주의  현금주의자본화  비용화  기업의 재무제표를 이해하는데 필요한 회계원리에 대해 설명한다.

 책을 정말 재미있게 읽었던  같다책을 읽기  회계원리를 완전히 빠삭하게 이해하고 있는수준은 아니었지만 어느정도 기초 지식은 갖추고 있었다그러나  책을 읽으면서 내가 기존에알고 있었던 지식들을  쉽고 자세하게 정리할  있었다또한 딱딱한 회계책을 읽으면서 익혔던 것들의 원리를  책을 통해 확연히 이해할  있게 됐다알고는 있었지만 다소 희미했던 재무제표의  그림을 이제서야  뚜렷하게   있게   같았다.

  책의 원저명은 <The Accounting Game> 이라고 한다서문의 마지막에는 즐기면서 배우라는 저자의 말이 있었는데 회계에서만큼은  책을 통해 즐기면서 배울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