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어디를 살까요 - 알면 돈 되는 신나는 부동산 잡학사전
김학렬.배용환.정지영 지음 / 다산북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정부 정책으로 다소 움츠러들기는 했지만, 여전히 재테크하면 부동산 투자를 떠올리는 사람들이 많다. 스타가 되어 단기간에 거액을 번 연예인부터 시작해서 심지어는 초등학생까지 건물주의 꿈을 갖는다. 그만큼 부동산 투자에 대한 사람들의 열망은 뜨겁다. 하지만 부동산 투자도 공부가 필요하다. 아무거나 찍어서 투자하면 낭패를 보기 쉬운 주식 투자의 특성은 부동산 투자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투자할 돈은 있지만 막상 어디 땅, 건물을 사야할지 모르겠는 이들을 위한 책이 바로 <그래서 어디를 살까요> 이다.

 책은 1장에서 기초적인 부동산 투자 팁들을 담고 있고, 2장에서는 경매, 오피스텔, 셰어하우스 등 부동산 투자에 있어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하고, 3장부터 5장까지는 강남, 강북, 그리고 신도시 지역들을 부동산 투자의 시각으로 바라본다. 마지막 6장에서는 여러 명의 부동산 투자 고수들의 글이 담겨있다. 책 제목이 <그래서 어디를 살까요> 인만큼, 어디를 사면 좋을지 다양한 지역들을 알아보는 3장~5장의 내용이 가장 흥미로웠다. 그 중에서는 필자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대한 분석도 있었는데, 이 지역에 사는 주민들만 알법하다고 느껴지는 내용들도 많이 담겨 있었다. 부동산 투자의 관점에서 각종 지역들을 바라보니 땅을 보는 시각이 넓어지는 듯한 느낌이었다.

 부동산 투자라 하면 건물을 매입하고, 실거주용 이외의 아파트를 매매해서 전월세로 내놓는 등의 방법을 흔히 떠올리곤 한다. 하지만 실거주용 집을 사는 것이 가장 기초적인 부동산 투자일 것이다. 필자 본인도 별도의 부동산 투자를 하고 있지 않고 앞으로도 실거주용 집 외의 부동산에는 투자할 계획이 없지만, 실거주용 집을 고르는데 있어서도 이 책에 담겨있는 정보들이 많은 도움이 될 듯 하다. 그리고 이 책에서 강조하는 부분은 바로 부동산 투자 관점에서의 입지 분석이다. 이 책을 통해 기본을 익히고, 꾸준히 정보를 습득하면서 관련 지식을 쌓는다면 부동산 투자를 하는데 있어 수익률을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