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알파벳 히어로 - 한 달 집중해서 확실하게 떼자!
잉글리시도넛 개발팀 지음 / 잉글리시도넛(꿈트리) / 2019년 11월
평점 :
알파벳송은 신나게 부르지만 알파벳 모양이 익숙하지 않은 아이를 위해 알파벳히어로를 같이 해보았어요.
파닉스 교재 보기 전에 알파벳은 알아야 할 것 같아서요.
알파벳히어로라는 이 책은 다각도로 알파벳익히기에 중점을 둔 책이에요.
재미있고 쉽게, 그리고 완벽하게가 이 책의 기획의도인데 책의 구성을 보니 고개가 끄덕여지더라구요.
우선, 이 책이 어떤 구성으로 되어있는지와 학습계획표가 있어요.
계획표를 따라 하루 2장씩이면 20일만에, 하루 1장씩하면 41일만에 알파벳을 완벽하게 알 수 있을 거에요.
파트1은 알파벳 기본 학습이에요.
쓰는 순서에 맞게 바르게 쓰기, 대/소문자 짝지어 쓰기, 알파벳 순서대로 쓰기, 실선에 맞게 쓰기, 빈칸에 쓰기, 단어쓰기처럼 다양한 쓰기활동을 해요.
흥미로운 복습활동으로 대/소문자 짝 찾아 색칠하기, 길 찾아 알파벳 쓰기, 알파벳 순서대로 선 연결하기 등을 해볼 수 있고 2개의 알파벳을 학습하고 복습활동을 하고 그 후 계속 누적 반복 학습을 할 수 있어요.
단순 반복 쓰기가 아니라 문제의 형태가 다양해서 지루하지 않고 8개의 알파벳을 학습한 후에는 미니테스트까지 있어서 더욱 촘촘한 누적 복습이 가능해요.
알파벳 52자(대문자+소문자)는 학습했으니 알파벳 이름 확인하기, 삼선 바르게 쓰기, 대문자 소문자 구별하기, 알파벳 순서에 맞게 쓰기, 단어 쓰기, 최종테스트2회를 통해 완전 학습을 할 수 있게 파트2에서는 집중 훈련을 해요.
여기서 끝이 아니고 부록도 있어요.
알파벳 아코디언북으로 순서익히기도 할 수 있고 알파벳 카드까지 있어서 복습에 활용할 수 있어요.
아이와 함께 해 보았는데요.
쓰기만 많으면 지루해하고 하기싫어할텐데 활동이 다양해서 그런지 흥미로워하네요.
아직은 문자에 감이 없어서 그런지 어려워 하는 듯 보이지만 반복학습이 잘 되어 있어서 이 한권을 끝낼 때쯤에는 알파벳은 마스터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