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천개' 이분 마케팅 분야 유튜버로 유명하신 분이세요.
우연찮게 유튜브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요.
"얘기해 줘도 실천 안 하실 거잖아요~"
이 멘트가 귀에 꽂히더라고요!!
그렇게 해서 이 분 영상을 찾아보고 추천 도서도 구매해서 읽어 보고 했더랬죠.
그. 런. 데 이번에 책을 내셨어요.
그리고 두근두근 빨간 겉 표지를 넘겼습니다.
제가 요즘 '달큰팜'이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사업자를 내서 작게 부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부딪히는 사업 초기의 문제들을 놓고 책을 읽었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더라고요.
1장에서 강조하는 것은
팔지 말고 아낌없이 나누라는 것입니다.
저도 책에서 조언한 것처럼 내 것 한 개 더 챙기기보다는 다른 샘플 하나씩 더 챙겨 주면서 홍보도 해 봤고요.
고객의 불만이나 아쉬운 얘기들은 바로바로 수렴해서 고객이 만족하도록 대처하니 '신뢰'가 간다며 '단골'까지도 돼주셨어요.
고객의 기대치를 단 1%만 뛰어넘으라는 조언은 나누려는 마인드가 없다면 절대 나올 수 없는 것 같습니다.
2장에서는 작은 회사가 살아남는 매출 급상승 전략 5가지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데요.
비싸도 사는 고객의 심리를 이용하라~ 이 얘기가 뇌리에 남더라고요.
사실 금액 중요하죠. 하지만 요즘은 가치를 더 우선시하는 것 같아요.
내가 얻는 가치, 만족이 크다면 금액은 두 번째 더라고요.
그리고 저가 경쟁을 피하는 방법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제가 추구하는 방향이기도 합니다. 높은 수익률은 당연 따라오고요.
재구매와 추천으로도 이어지는 건 당연한 수순인 것 같습니다.
여기서 잠깐 저자의 마인드를 살펴보면요.
자신이 맡은 모든 일이 10억 원짜리 일이라고 상상하는 사람이 받는 결과물은 어떻게 될까?
받은 만큼만 일한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결과물이 같은 수 없을 것이다. -p 131
그렇습니다. '일을 잘하고자 한다면 잘하느냐 못하느냐를 논하기 전에 일에 대한 마음가짐부터 챙기라'라고 조언합니다.
얼마 전 당근에 글 하나를 올렸는데요.
문제를 가진 사람, 그 사람의 가장 큰 고민을 파악, 고민을 해결할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라는 요 3가지로 글을 올려봤습니다.
물론 연락이 온건 아니지만 구조화해서 글을 올리니 상대에게 더 쉽게 내 글이 읽힐 것 같아 메모해 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