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0원으로 강남 건물주보다 월세 많이 받는 온라인 건물주로 산다
알파남(김지수) 지음 / 타이탄북스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나는 0원으로 강남 건물주보다 월세 많이 받는 온라인 건물주로 산다 / 알파남(김지수) / 타이탄

'내가 온라인 건물주라면' 생각만 해도 입가에 웃음이 절로 나오지 않을 수 없습니다.

때 되면 월세가 나오는 그 구조를 만들어 놓는다면 그것도 자본금 없는 0원으로 만들 수 있다면 바로 따라 할 것 같거든요.

네이버 에드 포스트를 시작한 지 꽤 되었는데요. 블로그에 글을 쓰면 광고가 자동으로 실립니다. 하지만 '뭐 돈이 되겠어?' 싶어 그렇게 신경은 쓰지 않았거든요. 그런데 블로그 글쓰기로 쏠쏠하게 용돈을 챙기시는 분, 전문적으로 뛰어들어 본업 이상의 월급을 챙겨가시는 분들 많이들 계시더라고요.

어떻게 하면 나도 할 수 있을까? 궁금하다가도 뭔가 특별한 주제, 글쓰기 능력, 사진 잘 찍는 기술 등등이 내가 범접할 수 없는 영역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다가 오늘 <나는 0원으로 강남 건물주보다 월세 많이 받는 온라인 건물주로 산다> 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저자는 평범한 직장인이었는데 우연히 영상 하나를 접하고 블로그를 시작했다고 해요. 그런데 첫 달에 300만 원, 두 달 차에 700만 원을 벌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책에 5년간 1만 시간을 쏟아부으며 알아낸 노하우를 꾹꾹 눌러 담았다고 합니다.

이 책은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3단계에 걸쳐 설명하는데요.

그 과정이 초보자도 따라 할 수 있도록 자세합니다.

저는 제가 궁금해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게 된 사실이 있으면 그 과정을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포스팅합니다. 저도 다시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 되고요.

필요한 사람에게 꼭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기도 합니다.

그러면 조회수는 궁금했던 것만큼이나 나오는데 그에 따른 광고 수익은 정말 저조하더라고요. 그런데 책에서 그러네요.

네이버는 창작물을 올려도 정작 그에 대한 보상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하지만 구글은 다르다. 구글은 누구든 좋은 콘텐츠를 생산하면 그에 맞는 광고 수익을 공정하게 배분한다. -p 9

그래서 그런가 책에서는 네이버 블로그보다는 티스토리를 어떻게 만들고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이끌어 내는지 그 과정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1부에서는 티스토리를 어떻게 만들고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기까지의 조건과 방법 들에 대해 설명합니다. 무려 네이버에 비해 30배의 광고 수익을 올릴 수 있다니 그간의 네이버 블로그에 쏟은 에너지에 서운해지더라고요.

2부에서는 사람들이 자주 검색해서 들어올 수 있는 글쓰기 방법과 상위 노출 노하우 등이 설명되고 있습니다.

3부에서는 구글 seo(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즉, 내 글이 상단에 어떻게 하면 잘 노출될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단계마다 그 과정이 자세하고 qr코드가 첨부되어 있어 필요하면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말미에 저자의 말이 와닿았어요.

결국은 노출, 유입, 전환의 구조가 모습만 달리할 뿐 뼈대에서 동일하다.

보이지 않으면 존재할 수 없고, 클릭하게 만드느냐가 관건이며 지갑을 여는 건 신뢰와 타이밍의 합작품이라는 이 세 가지 요즘 제가 하고 있는 사업과도 일맥 상통합니다. 주제는 있으니 이제 네이버 블로그뿐 아니라 티스토리에도 글을 같이 올려봐야겠어요.

가볍게 시작하고 매일 반복하고 남과 비교하지 말고 대신 나의 성장에 초점을 두면 제 사업도 티스토리와 함께 성장할 것 같은 확신이 듭니다. 그리고 거기서 부수적으로 건물주가 되면 더 좋겠네요. 유익한 글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