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하나로 매출 2배, 동네 1등 가게 만드는 실전 전략 - 손님이 끊기지 않는 가게 만들기
서혜미 지음 / 아티오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책을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당근이 접근성도 용이하고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을 기점으로

한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가입자 수가 작년 기준 4000만 명이 넘었다고 하네요.

요즘은 단순히 내가 쓰던 중고 물품만 거래하는 게 아니죠.

중고거래부터 알바, 동네 가게와 사용자를

연결해 주는

'비즈 프로필'까지 점차 영역이 확대되고 있어요.

저는 쿠팡과 스마트 스토어에 이어

판매 루트를 늘려보고 싶던 차에

< 당근 하나로 매출 2배 동네 1등 가게 >

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의 저자 서혜미님은

실제 타이어 가게를 운영하다가

당근 비즈 프로필을 계기로

새로운 마케팅 활로를 개척하신 분입니다.

이 책은 실용서에 가까워요.

직접 읽고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내 가게 하나가 뚝딱 차려집니다.

[동네 지도] 탭에서 광고 없이도 내 가게를 알리는 게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고객이 검색했을 때 [동네 지도]에 가게가 표시되면

위치 정보뿐만 아니라

가게 이름, 연락처 등 기본적인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당근에서 광고하지 않고도 비즈 프로필이

[동네 지도] 탭에 노출되어 하루 평균

3건의 문의를 한 달 동안 받았었습니다.

- p. 26

'비즈 프로필' 이란?

내 업체를 이웃에 홍보할 수 있도록

당근에서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실제 책에 소개되는 순서대로 하나씩

만들어 봤는데요.

알기 쉽게 안내되어 있어 초보자도 충분히

따라 할 수 있겠더라고요.


순서도 순서지만 혹시라도

좀 더 내용을 보강해야 할 곳은

보충 설명도 이어지는데요.

내용이 전체적으로 빽빽하게 구성되어 있지 않아

수월하게 페이지가 넘어갑니다.

다 만들고 나면

비즈 프로필에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하나씩 소개하면서

필요한 것들을 채워 나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사소한 쿠폰 설정, 다른 sns 계정으로의 연결,

단골 혜택 및 관리 등등 실제로

어떻게 활용해 나가야 하는지 설명해 줍니다.

요즘은 숏폼

즉 짧은 동영상을 무시할 수 없는데요.

영상을 어떻게 찍어 등록하는지

이때 주의할 점은 무엇인지도 짚어주네요.

뒷부분에는 광고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해야

매출에 도움이 되는지 종류별로 알려주어

이 부분도 참고해 볼 만합니다.

저는 작게 제 가게를 홍보하고 싶어

이 책을 접하게 되었는데요.

만들어 놓은 사이 몇 분이 제 비즈 프로필을

검색하셨더라고요.

당근은 이렇게 내가 올린 비즈 프로필에

몇 명이 다녀갔는지도 알림으로 떠요.

그동안 당근을 중고거래처로만 생각했는데,

이제는 무기 하나를 더 장착한 느낌입니다.

온라인으로 내 가게를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단골을 만들어 점차 사업체를 확장하고

싶은 분들, 또는 이제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비즈 프로필 꼭 활용해 보시라 추천드리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