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인스타로 3억 매출 셀러가 되었다 - 하루 2시간 저절로 돈 벌리는 부업 필살기
최지혜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4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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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인스타로 3억 매출 셀러가 되었다 / 최지혜

내가 인스타를 시작할 즈음 어떤 아이 엄마도 막 인스타를 시작한 것 같았다. 편한 잠옷 복장으로 나와서 자기가 읽은 책을 소개하기 시작했고 시간이 흐른 지금은 책뿐만 아니라 재테크 관련 여러 분야를 섭렵하는 꽤 유명한 사람이 되었다.

자기의 주제를 가지고 얼마나 꾸준히 시간과 노력을 쏟아붓느냐의 결과라 저자가 말하는 '인스타 3억 매출'도 뜬구름 잡는 허상이 아님을 믿는다.

월급 외로 부수입을 얻고 싶은 생각은 예전부터 있었다. 이래저래 생각만 가득했지 실제로 행동으로 옮겨보지 못했는데 인스타 계정도 있겠다 싶어 저자는 어떻게 3억 매출 셀러가 되었는지 궁금했다.

저자는 더 이상 직장을 다닐 수 없는 상황이 되어 집에서 일을 해야겠다고 마음먹었다. 2020년 이미 인플루언서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는 온라인에서 '내가 과연 나의 자리를 잡을 수 있을까?'라는 걱정으로 온라인에 뛰어 들었고 지금은 하루 2~3시간의 투자로 현재 연 매출 3억 원이라는 성과를 내고 있다.

이 책은 총 4개의 주제로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다. 나는 솔직히 주제 찾는 것이 어렵다. 뭘 말할 수 있을까? 뭘 팔지? 그래서 내 인스타 계정은 무슨 주제를 얘기하고 싶은 걸까? 이 부분만 해결되면 그다음 단계는 바로바로 진행될 수 있을 것 같은데 말이다.

이런 내 마음을 안 걸까? 나만의 주제를 찾을 수 있도록 콘텐츠 주제 찾기 질문을 따라가 본다. 그래서 내게 남은 주제가 2가지 보이더라. 책에 이런 얘기가 있다.

'무언가 타인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제공할 때 내가 반드시 성과를 이룬 상태여야 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p. 24

부족하지만 그 과정을 공유하며 함께하는 동반자를 만든다는 취지로 계정을 운영해도 된다는 것이다. 이 말이 처음 시작하는 내게 힘이 되었다.

인스타그램에도 세팅법이 따로 있었다. 프로필과 소개 문구라던가 계정 타입 등 처음 어떻게 나를 알리고 일관성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서 올리는지 설명하고 있다. 네이버도 그렇고 노출에 대한 알고리즘은 어디든 있다. 이를 활용하면서 노출이 잘 되고 클릭수를 높이는 즉 도달률을 높이는 콘텐츠 체크리스트도 하나씩 클리어해 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책에는 인스타그램으로 공동구매를 진행하는 방법과 이때 발생된 저자의 소득도 자세히 언급되어 있다. 얼마 전 고등학생인 딸아이가 '샘플을 제공해 줄 테니 사용 후기를 올려줄 수 없겠냐는 제안'을 디엠으로 받았다는 얘기를 했다. 그만큼 인스타그램이 제품을 판매하고 홍보하는 그리고 그 안에서 수익이 창출되는 큰 시장임을 한 번 더 느낄 수 있었다.

책에는 어떤 물건을 어떻게 판매해야 하는지 왜 사람들이 스마트 스토어를 사용하는지, 그리고 시작했다면 판매량은 어떻게 해서 현재보다 2배 더 올릴 수 있는지, 구매심리는 어떻게 자극하는지 등에 대한 세세한 정보들을 알려주고 있다. 관심이 가야 보이고 실천해 봐야 내 것이 되는 만큼 이번에는 꼭 따라 해보고 싶다.

서른 중반 더 이상 알바는 하고 싶지 않아 시작했다는 저자의 온라인 사업이 오늘 내게도 더욱 절실히 느껴진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는데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 이 생각 하기 전에 그냥 일단 해보라고 조언한다. 다 준비된 다음에 공부 마치고 시작하지 말고 부족하더라도 그냥 시작해 보라고 하는데 그 말이 정답인 것 같다.

책 말미에 '재미'라는 단어가 기억에 남는다. 뭐가 되었든 스트레스로 남으면 오래가지 못한다. 내가 과연 여기서 재미를 느낄 수 있을까? 곰곰이 생각해 보는 계기도 되었다. 인스타그램으로 부업을 해서 또 다른 제2의 월급을 얻고 싶다면 이 책이 도움될것 같아 추천한다.



* 책을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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