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원의 말하기 영문법 - 하루 1장으로 끝내는 100일 챌린지
이시원.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1장으로 끝내는 100일 챌린지 이시원의 말하기 영문법 / 시원스쿨닷컴 이시원

영어회화 정말 잘해보고 싶어 이리 기웃 저리 기웃했다. 이것도 조금 해보다가 끈기 있게 못 해서 또 중도 포기하고 그러다 만난 책이 하루 1장으로 끝내는 100일 챌린지 말하기 영문법이다. '그래 100일만 꾸준히 해보자' 심정으로 책을 펼쳤다.

이 책 정말 따라 하기 쉽게 간결하게 만들었다.

3파트로 나누어져 있는데 1파트는 짧은 문장으로 훈련하는 '영어 기본기 기르기' 총 25일이면 마칠 수 있다.

2파트는 확장된 문장을 훈련할 수 있게 구성되었는데 '확장하여 구체적으로 말하기' 총 37일이면 된다.

마지막 3파트에서는 일상 회화 문장을 훈련할 수 있다. '자연스러운 영어 말하기' 총 38일로 구성돼서 이 모든 것을 소화하면 100일이 완성된다.

기본기는 간단하지만 be 동사와 일반 동사의 훈련을 확실히 시켜준다. be 동사 연습이 완료되면 that 절로 문장을 늘어뜨리는 방법, 동명사와 to 부정사를 활용해서 주어를 만드는 방법, 접속사를 적절하게 활용해서 두 개 문장을 연결하는 방법 등 연습을 다양하게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좋은 점은 책을 펼치면 양쪽 두 페이지에 하루치의 설명이 모두 끝난다. 단어 연결 공식을 알려주고 대표 문장 2개를 영작해 본다. 여기에는 QR 코드가 있어 이 시원 선생님의 영상으로 간단하게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다.

특히나 10문장을 10번 반복해서 말해보도록 체크 표시를 하게끔 해서 실제로 말하기 연습을 유도하고 있는데 나름 재미있게 따라 하고 있다.

이 시원 선생님의 강의나 책은 예전부터 느꼈지만 비슷한 유형을 계속 반복시킨다. 그래서 단어만 몇 개 바꾸면 바로 문장 하나가 뚝딱 만들어질 수 있게 된다. 결국은 반복이 중요하고 내 입으로 실제 내 뱉어 실력을 늘리는 게 기본임을 강조한다. 책을 10회 반복해서 내 것으로 완전히 소화하고 싶다. 그만큼 내 것으로 만들고 싶은 욕심나는 연습 문장들이 많이 있다.

책 참 정성껏 독자의 편의를 위해 알차게 만들었다는 느낌이 들었다. 열심히 공부해서 지금보다 향상된 실력으로 보답하고 싶다.

* 책을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