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면 정말로 부자가 될 수 있는가? - 특별한 삶을 여는 28가지 열쇠
라미 엘 바트라위 지음, 김영정 옮김 / 책장속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는 유명한 책입니다. 그리고 저도 읽었습니다. 그런데 줄치며 읽고 귀접이도 여러 군데 해 두었는데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다시 읽어봐야 되나?

'책을 읽고 좋았다는 느낌만으로는 책을 제대로 읽었다고 할 수 없다'라는 생각을 요즘 많이 합니다. 그러던 중 '생각하면 정말로 부자가 될 수 있는가?'에 의문을 품고 삶에 적용해서 정말 부자가 된 저자의 이야기를 읽게 되었습니다.

저자 라미는 12살에 아무것도 가진 것 없는 노숙 생활을 했습니다. 그 당시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책을 수없이 읽고 행동으로 옮겼으며 현재 억만장자가 되어 다수의 글로벌 기업을 운영 중에 있습니다.

이 사람과 나의 차이점은 단연코 실천입니다. 책에는 생각하고 실천하고 실패도 하고 이루어 내기도 하는 저자의 삶의 과정들이 생생하게 담겨 있습니다. 마치 '아~ 이렇게 실천하는구나', '이런 식으로 적용해 보고 도전하는구나' 하는 방법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과연 내가 이 사람처럼 대담하게 일을 벌일 수 있을까? 정말 그 업계에 유명한 사람을 찾아가 끈질기게 접촉을 시도하고 동업자가 되어 삶의 방식을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만 '너는 너, 나는 나'로 끝내기엔 제가 이 책을 읽은 보람이 없겠더라고요.

좀 더 하나씩 책을 다시 훑어봅니다. 책에는 28가지 특별한 삶을 여는 열쇠가 있습니다.

저자가 나폴레온 힐의 말을 인용해 삶에 적용시켰고 저자 나름의 짧은 해석, 생각을 28가지로 요약했습니다.



여기서 내 것으로 만들어 나도 실천해 볼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내 직장에서 가정 내에서의 삶과 비교해 보고 실천 거리들을 하나씩 뜯어봅니다.

'결정을 잘못할 때보다 망설일 때 잃는 게 더 많다'라는 얘기에서 멈 짓 합니다. 얼마 전 듣고 싶었던 강의를 '들을까 말까' 여러 번 고민하다 다음으로 미뤘던 것과 연결되더라고요. 결정을 잘못할 때 하더라도 망설이지 말고 해 보고, 잘못되면 또 거기서 배울 것이 생길 테니 일단은 실천해 보자는 다짐을 해 봅니다.

책을 읽으면서 두 권의 책을 읽은 느낌입니다.

나폴레온 힐의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와 저자의 <생각하면 정말로 부자가 될 수 있는가?> 이론과 실천을 묶어 두었고 그 실천이 저자의 인생에 고스란히 녹아져 있어 생생합니다.

책을 덮고 난 지금 딱 한 가지만 이 책에서 얻어 가자고 한다면요.

생각만으로는 절대 현재의 삶에서 벗어날 수 없다. 저자가 했던 것처럼 생각한 후에는 반드시 구체적인 행동과 연결시키자. 그래야 변화가 생기고 내가 원하는 것도 얻을 수 있다.

읽기 전과 후를 비교하자면요.

좀 더 내 삶을 적극적으로 실천과 접목해 바라보는 안목이 바뀌었습니다. 이런 안목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이 책을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책을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