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미국 주식 소수점 투자도 하고 있고 S&P 500 도 그리고 애플 주식도 모두 소소하게 가지고 있는데 굵직한 기업의 실적과 투자등급을 확인해 가면서 장기보유로 배당금을 챙겨가야겠구나~ 싶더라고요.
미국 주식투자 비중이 국내 투자의 2%가 안된다네요. 저자는 미국 주식에 대한 기초 상식, 시장에 대한 특징, 기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이 글을 쓰기 시작했다고 서두에 밝히는데요.
미국 주식 안 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해 본 사람은 없다며 자세하지만 가독성 있게 미국 주식의 이해와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팁, 그리고 ETF의 장점과 투자 가이드를 친절하게 풀어놓았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에너지 가격의 급등 등으로 인한 인플레이션, 하루 멀다 하고 오르는 금리 인상, 이러한 시장 상황 속에서 미국 주식에 대한 기본기를 다지고 실행에 옮겨 볼 때라고 언급하며 여러 번 읽기를 당부하고 있네요.
개인적으로 S&P 500 과 투자 시 고려해야 할 사항, 경제지표 등에 대해 좀 더 알게 되어 유익했습니다. 미국 주식에 관심 있어 시작해 보고 싶은 분들, 또는 좀 더 챙겨야 할 요점을 확실하게 하고 싶은 분들 저처럼 초보인 분들 여러 번 정독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