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밍 효과는 사전에 기대치가 높으면 사후 만족도가 높다는 심리 현상을 나타내는 말인데요.
블로그 인플루언서나 방문자 수가 많은 블로그에서는 제목부터 궁금증과 호기심을 유발해 방문을 유도합니다.
p 군은 안면 없는 유명 인사와 어떻게 점심을 먹었을까?
강동원이 입은 정장은 어떤 브랜드일까?
20대 초반 직장인 A 양은 어떻게 10억 원을 벌었을까? -p.76
핵심 내용이 맨 앞에 있고 사진이나 동영상이 그 뒤를 있습니다.
블로그 서술 방식은 두괄식을 추천하고요.
내용의 핵심 정보를 보여주면 방문자에게도
진행 방향을 암시하게 됩니다.
설득력 높이는 글쓰기에는 PERP 법칙을 추천하는데요.
주장, 이유, 구체적 예, 주장의 순서를 따르면 글이 횡설수설 되지 않고 설득력 있는 글이 됩니다.
보통 글쓰기를 하게 되면 내 마음대로 떠오르는 순서로 글을 쓰게 되는데 이왕이면 형식에 맞게 간결하게 정보를 전달하면 내용 파악이 용이할 것 같습니다.
역피라미드 글쓰기 순서는 가장 핵심적인 내용을 먼저 나타내고 그에 대한 중요 보충 설명으로 이어지는 방법인데요.
이것도 역시 핵심 내용을 먼저 던진다는 두괄식의 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