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와 글쓰기로 매출 올리는 SNS 마케팅
플랜스페이스 지음 / 성안당 / 2022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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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블로그에 관심이 있고 잘 키워보고 싶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게 4월 말쯤 된 것 같습니다. 현재 애드 포스트 수익은 얼마 안 되지만 요 부분도 수익을 올려보고 싶고 찐한 서로이웃도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에서요.

저자 플랜스페이스

2008년부터 온라인 창업과 SNS 마케팅 교육을 해온 전문 기업이군요. 온라인 오픈마켓 플랫폼 창업교육과 맞춤형 교육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스토리 구조의 비밀



프라이밍 효과는 사전에 기대치가 높으면 사후 만족도가 높다는 심리 현상을 나타내는 말인데요.

블로그 인플루언서나 방문자 수가 많은 블로그에서는 제목부터 궁금증과 호기심을 유발해 방문을 유도합니다.

p 군은 안면 없는 유명 인사와 어떻게 점심을 먹었을까?

강동원이 입은 정장은 어떤 브랜드일까?

20대 초반 직장인 A 양은 어떻게 10억 원을 벌었을까? -p.76

핵심 내용이 맨 앞에 있고 사진이나 동영상이 그 뒤를 있습니다.

블로그 서술 방식은 두괄식을 추천하고요.

내용의 핵심 정보를 보여주면 방문자에게도

진행 방향을 암시하게 됩니다.

설득력 높이는 글쓰기에는 PERP 법칙을 추천하는데요.

주장, 이유, 구체적 예, 주장의 순서를 따르면 글이 횡설수설 되지 않고 설득력 있는 글이 됩니다.

보통 글쓰기를 하게 되면 내 마음대로 떠오르는 순서로 글을 쓰게 되는데 이왕이면 형식에 맞게 간결하게 정보를 전달하면 내용 파악이 용이할 것 같습니다.

역피라미드 글쓰기 순서는 가장 핵심적인 내용을 먼저 나타내고 그에 대한 중요 보충 설명으로 이어지는 방법인데요.

이것도 역시 핵심 내용을 먼저 던진다는 두괄식의 예입니다.

내 블로그는 왜 검색되지 않을까?

얼마 전 블로그 지수를 알아보는 사이트에 무료회원가입으로 제 지수를 알아봤는데요.

주소창에

'baruda 닷 co.kr' 입력하고 무료 회원가입 후 블로그 주소 채워 넣으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검색 엔진 최적화 전략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방문자의 행동이 고려된 신뢰도인데요. 댓글과 공감, 체류시간이 검색 결과 상위 노출을 견인합니다.


깊이 들어가는 내용은 좀 더 자세히 책을 참고할 필요가 있네요.

키워드 중요하다는 얘기는 익히 들었는데요. 연관검색어, 자동 검색어 등의 활용법과 사업을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에게 고객을 잡기 위한 키워드 페이스메이커, 피해야 할 키워드 등은 마케팅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위젯이 궁금했는데요.

위젯이 블로그 액세서리라고도 한다네요.

위젯을 만드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있어 요건 저도 도전해 보고 싶더라고요.


맺음

이 책에는 인스타그램과 클럽하우스, 페이스북과 트위터의 쓰임새 및 활용법 등 네이버 블로그만큼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440여 페이지에 본인이 원하는 부분의 정보나 활용법을 골라 읽을 수 있어 편리했고 다양한 사례와 함께 SNS의 마케팅을 처음 접하는 저도 부분적으로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나 글을 좀 간결하고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쓰는 방법과 위젯 활용을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키워드도 좀 더 활용해서 어떻게 방문자 수가 느는지 확인해 보고도 싶습니다.

SNS 마케팅이 궁금하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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