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파트너스 돈 버는 딴 세상
지미핸.지노 지음 / 명진서가 / 2021년 6월
평점 :
품절


투잡, 쓰리잡을 넘어 이젠 n 잡이란 얘기도 심심찮게 들을 수 있다. 기본적인 월급 외에 또 다른 수입원을 찾는 사람이 많기도 하고 실제로 벌고 있기도 하기에 나 역시 여기저기 기웃거려 본다. 그러던 와중에 쿠팡 파트너스라는 얘기를 들었는데 이게 뭘까? 뭔데 사람들이 월 천만 원을 벌었다는 얘기를 할까? 너무 궁금했다.

 

책은 4개의 주제를 가지고 쿠팡 파트너스를 지금 당장 시작해야 하는 이유, 쿠팡 파트너스 어떻게 시작하는가? 네이버와 쿠팡 파트너스의 관계, 그리고 고수익을 얻기 위한 저자의 노하우 공개로 쿠팡 파트너스에 대해 얘기를 풀어가고 있다. 열심히 읽었는데 정작 쿠팡 파트너스가 무엇인지에 대한 정의는 2장에서 만날 수 있었다. 그리고 흐름을 알게 되었다.

 

팡 파트너스는 쿠팡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제휴마케팅 서비스이며 홈페이지, 블로그, sns 등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쿠팡에서 판매되는 상품을 자신의 페이지에 노출하여 구매가 발생하면 광고비를 지급한다. - 쿠팡 파트너스 홈페이지 중에서 (p.77)

 

즉, 내가 쿠팡에서 판매되는 제품을 나의 페이지에 노출하고 내가 링크를 걸어놓은 것을 구매자가 클릭한 후 24시간 안에 쿠팡을 방문하여 어떤 물건이든 구매까지 연결되면 그 구매 금액의 일부를 나의 소득으로 인정해 준다는 것이다. 아~ 이런 게 있단 말인가? 그래서 저자는 열심히 시간을 투자해서 쿠팡 구매자가 자신의 페이지에 방문하여 링크를 클릭할 수 있도록 했던 것이구나. 시간과 정성을 들여야 수익으로 이어진다는 얘기다.

 

누구나가 그렇듯 간절함이 있어야 한다. 책에서는 제주에 사는 싱글맘과 부산에서 타투를 직업으로 갖는 청년에 대한 실례를 들어주고 있다. 제주의 싱글맘 경우에는 출근 전까지 한 시간 정도 쿠팡 파트너스에 시간을 투자하고 업무 중간중간, 그리고 퇴근 후 잠자기 전에 1시간에서 1시간 반 정도 쿠팡 파트너스를 한다. 그리고 보통 월 수익 100만 원의 안정적인 수입을 얻고 있다. 저자의 강의를 들었고 시작한 지 3개월 만에 수입이라고 한다. 이러니 또 저자의 강의가 궁금해지기도 했다. 책날개에 보면 저자에 대한 소개가 나오는데 저자 역시 쿠팡 파트너스로 월 900만 원의 고정 수입을 얻고 있으며 투잡과 부업 분야에서 최고 인기 강사라고 소개한다.

 

광고도 그렇고 네이버를 떼어놓고는 쿠팡 파트너스를 얘기할 수 없을 것 같다. 지인이 아닌 사람들이 내 링크가 있는 페이지에 어떻게 들어올 수 있을까? 아마도 키워드의 상위 노출이 관건이고 그에 대한 방법도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다. 저자가 쿠팡 파트너스를 시작할 무렵에는 만족할 만한 강의가 주변에 없었기에 나름 열심히 자료도 수집하고 공부도 했으며 시행착오도 많이 겪었다. 그러기에 그 시행착오와 함께 주의할 점도 얘기해 주면서 자신의 노하우를 살짝 풀어 놓는다.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바로 시작할 수 있으니 쫓아가 본다. 쿠팡 파트너스에 가입하는 방법과 링크 거는 방법, 그리고 꼭 넣어야 하는 문구도 살펴보았다. 또한 글을 읽다 보면 저품질 블로그라는 말이 나오는데 상품 판매 목적을 위한 블로그는 네이버에서도 관리를 한다. 그리고 키워드로 상위에 노출될 수 없도록 하는 것 같다. 여기서 얄팍한 잔머리가 돌아갔는데 '내 지인들한테 내 링크를 알려주고 상부상조하면 좋을 것 같다.'라고 생각했는데, 가능할 것도 같다. 물론 집 주소가 같은 식구의 아이디로 클릭 후 쿠팡 제품을 구입하는 것은 인정 안 된다고 한다.

 

물론 쉽게 고소득을 얻을 수는 없다. 하지만 지금도 쿠팡 파트너스로 돈을 버는 사람들이 있는 것처럼 저자의 강의나 책의 내용, 자신의 노력과 시간 투자 그리고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내 홈페이지에 들려 클릭할 수 있게 만드느냐의 고민 등이 받쳐주면 제2의 수입원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다. 저자도 일단 시작해 보라고 당부한다.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고 쿠팡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 한 쿠팡 파트너스에 도전해 볼 사람들이라면 이 책으로 개념과 방법, 전체적인 시스템을 공부해도 좋겠다.

 

KakaoTalk_20210728_210155984.jpg

* 책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