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커스 보카 중학 필수 + 미니암기장 + 누적 테스트북 (3종 세트) - 중학 교과서 및 교육부 권장 어휘 완벽 반영|주제별 중학 필수 단어·숙어 1,200개 40일 완성!|미니 암기장 제공 ㅣ 중학 해커스 보카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0년 10월
평점 :
딸아이가 중1학년인데 방학 동안 단어를 제대로 외웠으면 하는 바람에서 단어책을 살펴보게 되었다. 물론 단어장은 무엇으로 하든 본인이 얼마나 열심히 반복해서 자기 것으로 소화하느냐가 제일 중요하다. 하지만 또 책의 구성을 보지 않을 수 없다. 구성이 좋고 반복할 수밖에 없는 패턴의 짜임새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이다.
여기 해커스 보카 중학 필수 책을 살펴보려고 한다.
어느 책이든 그 책을 잘 활용하려면 목차부터 보거나 아니면 사용설명서를 읽게 된다. 이 책 역시 처음에 책을 잘 활용해 달라는 의미의 설명서로 시작한다. 꼼꼼히 읽고 따라 하면 좋겠다. 설명이 간단하면서도 읽기 편하게 잘 구성돼 있다.
중학 교과서 및 교육부 권장 어휘를 완벽하게 반영했다고 하면서 1200개의 필수 단어와 숙어를 수록해 놓은 책이 있다. 총 7파트의 주제별로 모아놓은 1200개의 단어는 40일 만에 마스터할 수 있도록 하루에 30개로 짜 놓았다. 한 Day 내에서도 쉬운 단어부터 어려운 단어 순서대로 공부할 수 있도록 난이도별로 배열했고, QR 코드를 통해 원어민 발음으로 단어를 듣고 따라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또 그 단어만 암기하는 것이 아닌 Plus 코너라고 단어와 관련된 어휘와 표현을 흥미로운 내용과 함께 제시해 확장된 어휘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예를 들어 amusement는 즐거움, 재미, 오락, 놀이라는 뜻을 갖는데 여기에 park를 붙이면 놀이공원이 된다고 한다. 이때 놀이기구는 'ride'가 된다고 한다. 이렇게 plus 코너를 활용하면 재미있다.
단어 30개를 모두 공부하고 나면 바로 테스트와 연상 단어를 떠올릴 수 있도록 사진으로 반복학습을 유도하고 있다.
그리고 뒤 이어 책의 부록을 활용하면 된다. 누적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1일차부터 40일차까지 하루에 20개의 단어를 수록했는데 이 단어의 배열은 지금까지의 누적 테스트를 하기에 충분할 정도로 순서 뒤죽박죽이다. 즉 3일차 공부를 하지만 1일차부터 3일차의 단어를 랜덤으로 섞어놓았다. 그래서 1일차의 단어라도 3일차에서 또 공부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재미있다. 그리고 미니 암기장은 날개가 달려서 단어와 뜻을 맘대로 가리고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어느 것 하나도 놓치지 않고 여기저기에서 단어를 외우도록 이끄는 아이디어들을 찾아볼 수 있었다.
딸아이가 지금 3일차를 하고 있다. 매일 단어 외우는 게 습관이 되도록 자리 잡혔으면 싶었는데, QR 코드로 따라 읽고 뜻도 같이 암기하면서 테스트하고 누적 학습하고 짬짬이 미니 암기장으로 복습해 주니 대견하다. 방학 동안 1200개의 단어를 외워주면 정말 좋으련만 하는 엄마의 기대도 있지만 책의 구성이 반복을 이끌고 있어 중학교 영어 단어를 공부해야 할 학생들이 있다면 이 책을 추천하는 바이다.
* 책을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