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한 번 읽고 바로 써먹는 30일 기초 영문법 1 딱 한 번 읽고 바로 써먹는 30일 기초 영문법 1
아티엔바나나(르네) 지음 / 비에이블 / 202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독해를 잘 하려면 문법적 지식이 있어야 한다. 그런데 이 문법이 참 어렵다. 매번 5형식으로 시작해서 얼마 못가 흐지부지되기 일쑤였던 내게 자녀가 영어를 해야 하니 같이 해주고픈 마음에 그리고 이왕이면 딱 한 번 읽어도 머릿속에 쏙 들어와 한 번에 끝낼 수 있다면 하는 욕심에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의 표지에 '매번 시작만 하고 못 끝낸 영문법, 시원하게 완벽 마스터!'라고 쓰여 있다. 그만큼 영어 문법을 시작하지만 마무리를 잘 못하는 대부분의 사람들 마음을 잘 대변하고 있는듯싶었다. 특히나 저자의 헤어스타일이 참 특이했는데 내가 구독하고 있는 네이버 어학당 '매일 영단어 10개'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계신 분이라니 더욱 반가웠다.

 

이 책의 구성은 바나나 선생님과 짬뽕이라는 학생의 대화로 배우는 사람의 입장을 잘 대변하면서 이야기가 전개된다. 영문법을 배우고 있지만 소설책 읽듯이 그리고 잘못 생각하기 쉬운 오개념이라던가 보통의 지극히 일반적인 한국인의 생각들로 시작해 어느새 영문법 속에 빠져 있는 설정이 읽는 내내 빠져들게 만들었다.

 

저자가 소개하는 영어공부의 순서는 '문법- 독해와 작문-듣기-말하기'순으로 하는 것이 최선이란다. 그도 그럴 것이 작년 10월부터 원서 읽기에 도전한 나는 독해를 하다가도 문법을 조금 더 안다면 해석이 시원스러울 텐데 하는 벽을 느끼곤 했었다. 같이 원서 읽기를 하는 사람들이 점점 문법 공부를 겸하게 되는 것을 보니 저자의 얘기에 고개가 끄덕여졌다.

 

이 책의 구성은 5형식으로 시작하며 품사, 시제, 조동사, 동명사, to 부정사, 분사까지이다. 나머지는 2권에서 이어진단다. 그런데 2권도 탐난다.

 

 

KakaoTalk_20210424_053128766.jpg

 

각각의 공부해야 할 내용 앞 부분에는 친절한 QR코드가 있다. 관련 동영상을 유튜브로 연결해 시청할 수 있도록 안내해서 직접 찍어봤는데 내용이 시원스럽고 저자가 생생하게 설명하니 책 내용도 이해가 더 잘 되고 머릿속에 쏙쏙 들어온다.

 

KakaoTalk_20210424_053652505.jpg

 

정말 중학교 고등학교 때마다 배웠던 5형식이었는데 내가 필요에 의해 하고자 하는 의욕을 가지고 공부하니 형식도 구분되어 머릿속에 정리되었다. 이 책의 장점은 공부하고 난 내용을 끝마무리에 다시 한번 떠올려 요점정리도 잘 해주지만, '오늘의 바나나 퀴즈'로 복습을 유도하고 있다. 또한 QR코드가 적절하게 있어 바로 답을 맞혀본다던가 해설강의를 들을 수 있는 친절함도 겸비했다. 그리고 '잠깐 쉬어가기' 코너에서는 일반인이 궁금해할 요소들을 'QnA'로 언급해 주어 좋았다.

 

예를 들어 영어 스피킹은 어떻게 연습하죠?에 대한 답변들, 언어 교환 앱을 이용한다던가 전화영어 수업에 대한 조언, 캠블리를 사용한 후기 등을 이미 사용해 본 사람의 입장에서 조언해 주고 있다.

 

또 읽다 보면 영어 문화 사전이라는 코너가 나오는데 동양 문화권에서 인정과 넉넉함을 미덕으로 여기는 것이 식당에서 누군가 밥을 먹고 대신 내는 장면, 사물을 표현할 때 숫자나 개수에 크게 집중하지 않는 경향으로 나타날 수 있다는 것과 영어권에서는 일찍부터 무역업과 상업이 발달해서 물건을 빠르게 사고파는 것이 중요했기에 숫자 세는 것에 민감했다는 내용 등등이 단수 복수에 민감하도록 문화에 영향을 끼쳤다는 얘기는 듣고 보니 수긍이 갔다. -p.120

 

서두에도 밝혔지만 이 책의 장점은 쉽고 친절하다. 두 사람의 대화 형식의 수업은 다음 내용이 궁금해져 가독성이 높다. '복습노트', '오늘의 퀴즈'로 점검을 시켜주며 책의 구성이 빽빽하지 않아 그날 해야 할 내용 소화에 무리가 없다는 것이다. 간간이 들어있는 잠깐 쉬어가기는 잘 몰랐던 영어권 문화에 대해 또는 그로 인한 영어 문법의 이해를 돕고 있다. 딸아이와 함께 형식을 시작해 품사 등을 이어가고 있는데 재밌어한다. 이 책만 몇 번을 반복해서 읽는다면 문법의 바다에서 허우적거리지 않고 시간 절약하며 금세 헤어 나오지 않을까 한다.

 

*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