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을 이끈 놀라운 어머니 - 하와에서 마리아까지, 세상과 운명을 바꾼 12명의 여성들
존 맥아더 지음, 신동운 옮김 / 스타북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KakaoTalk_20201104_091415723.jpg

 

믿음을 갖고 있으나 지금은 혼자 신앙생활을 하고 있다. 자녀들의 믿음이 과연 어디까지 다져졌을까? 초등 저학년 때는 교회를 데리고 다녔으나 남편의 불같은 반대로 지금은 나 혼자 다닌다. 초등 저학년 때 쌓아놓은 기초 신앙이 아직은 머리가 그렇게 크지 않아 한편으로 마음속 깊이 뿌리는 뻗어 있길 간절히 바라면서도 '목적을 이끈 신앙의 어머니'에 대한 글이 그간의 나를 뜨끔하게 만들었다.

 

저자는 저명한 성경학자 중의 한 사람이고 수백만 명의 영혼을 감동시킨 베스트셀러의 저술가이기도 하다. 목사이자 신학대학의 학장인 그가 주도하는 '그대에게 은총이(Grace to You)'라는 프로그램은 온, 오프 매체를 통해 국제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단다. 특히 그의 저서 <맥아더 바이블 연구>는 60만 권 이상 판매되면서 황금대상을 받았다고 한다.

 

책은 총 12파트로 되어 있고 각 파트마다 성경의 대표 어머니상을 설명하고 있다.

모든 생명과 인류의 어머니라고 할 수 있는 하와, 아브라함의 아내 사라, 그리고 여종 하갈, 이삭의 아내 리브가, 그리고 야곱의 아내 라헬과 레아, 그 뒤로도 드보라, 삼손의 어머니와 예수의 어머니 마리아 등 처음 들어보는 요게벳, 아비가일, 그므엘왕의 어머니, 요한 마가의 어머니가 뒤를 잇는다.

 

하나님이 당신과 당신 가족에게 하신 약속에 대해 당신이 결코 단념하지 않도록 기원합니다. 하나님의 뜻에 맞는 충실한 일꾼으로서 당신의 마음, 가정, 그리고 그들의 잠재력 속에 그들이 자리 잡고 있음을 확신하면서 당신의 자녀들이 성장하기를 기원합니다.

사라는 아브라함의 아내이자 하나님의 언약의 신앙을 잘 지킨 어머니이다. 아이를 낳을 수 없는 나이에 이르렀음에도 하나님께서 아들을 직접 사라를 통해 낳게 하시겠다 말씀하셨고, 마침내 90세가 넘어 이삭을 낳았다. 아브라함도 사라도 결국은 하나님이 하신 약속을 단념하지 않고 충실하게 따른 결과이다. 나의 가정이 지금은 온전한 믿음의 가정은 아닐지라도 온전케 해 주실 하나님을 믿으며 나의 자녀가 주님 안에서 올바르게 자라나길 기도하고 있다.

 

리브가처럼 자녀들을 위한 하나님의 언약을 단단히 믿으시길 기원합니다. 이런 약속들을 당신이 이루려 하면 안 된다는 것을 마음에 담아두길 기원합니다. 하나님이 약속하신 것은 하나님이 꼭 이루어 내십니다. (아멘)

하나님이 약속하셨는데 그 약속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전전긍긍하며 그 약속을 내가 주가 되어 이루려 한 리브가의 이야기이다. 리브가는 남편 이삭이 딴마음을 품었어도 하나님의 언약에 따라 야곱이 상속권을 받게 될 것이라는 것을 끝까지 믿었어야 했다. 그러면 그런 속임수까지 쓸 필요가 없었는데 이 일로 자기 아들 야곱을 다시 볼 수 없게 되었으나 그럼에도 하나님이 야곱을 에서보다 더 훌륭하게 만들어 준다는 언약을 어기시지 않을 것을 믿었다. 나 역시 믿음에 굳게 서서 새벽마다 드리는 자녀를 위한 기도에 하나님이 협력하여 선을 이루실 것에 감사드린다.

 

삼손의 어머니처럼 믿음으로 그들 곁을 따라기길 빕니다. 그들이 선택을 잘못할 때도 그들을 포기하지 않도록 빕니다. 당신이 그들 곁을 따라가지 못할 때도 주님께서 희망의 길을 열어주심을 확신하기를 빕니다. 내가 끝까지 아이들을 끼고 살 수는 없다. 그들이 장성해서 사회에 나가고 자신들의 가정을 꾸리게 될지라도 나는 비록 같이 있어 주지 못하지만 하나님은 끝까지 삼손을 사랑하신 것처럼 나의 자녀와도 함께하실 것을 확신한다.

 

이렇듯 책의 구성은 성경의 각 시대에 하나님께서 주시는 또는 계획하시는 말씀의 언약을 통해 자녀가 그 언약을 이루어 가는 과정에서 어머니의 기도와 신앙의 모습을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우리가 배울 점이나 실천했으면 하는 바람을 이야기 마무리에 간략하게 정리하고 있다.

 

막연한 기도가 아닌 하나님이 나의 자녀에 대한 계획과 선한 이끄심을 위해 나 역시 기도를 멈추지 말아야 겠다. 나의 신앙과 믿음을 자녀가 보고 자라면서 믿음의 유산을 자녀에게 남겨주고 싶다. 앞서지도 말고 너무 뒤처지지도 말고 말씀을 따라 늘 깨어 기도하는 부모로 아이들에게 남고 싶다.

KakaoTalk_20201104_091154062.jpg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