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미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영어회화 코어 패턴 50 - 사용 빈도 100% 패턴 사용 설명서
마스터유진 지음 / 랭기지플러스(Language Plus) / 2019년 10월
평점 :
미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영어회화이고 중심이 되는 패턴 50가지라면 도전해 보고 싶었다. 매번 영어 공부를 완주하지 못하고 하다 말다 하다 말다를 반복해 왔는데, 50가지면 할 수 있을것 같았다. 달달 외워 꼭 완전정복은 아니더라도 이와 관련된 말이라면 자신있게 하고 싶어 책을 보게 되었다.
저자는 미국에서 1.5세로 살며 다양한 경험과 연구 끝에 한국인에 최적화된 영어학습법을 발견했고, 꼭 전하고 싶어 한국에 와서 온오프 강의, TV와 라디오 진행 등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저자의 이력도 화려하고 저서도 많아서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ebs 왕초보영어를 김민희씨와 같이 진행하는 분이었다. 저서로는 '마유영어 사용빈도 1억 영어실수 백신', '마유영어 입영작 훈련', '영어리스닝훈련 실천다이어리' 등이 있다.
마스터유진이 정의하는 진정한 코어 패턴이란 '문장의 기본 뼈대를 구성하고 사용 빈도가 높아, 그 어떤 표현을 탑재하더라도 응용이 가능한 것' 이라고 얘기 하면서 '기본에 충실해야 쓸 수 있고, 쓸 수 있어야 말할 수 있고 이를 반복하면 실패하지 않는다' 즉, 정말 중요한 50가지 패턴을 실었으니 계속 반복해서 익히라고 강조한다.
교재 100% 사용 설명서를 꼼꼼히 읽어 보았다.
1. 학습전 배워야 할 패턴을 알고 있는지에 대한 간단한 문장이 나온다. 그러면서 덧붙인다. '틀려도 좋으니 가볍게 시도하라'
아무말도 하지 마
우리가 흔히 쓰는 말이다.
2. 패턴 사용법 익히기 . ' 무작정 외우지 말자. 사용법을 정확히 익혀 입에서 술술 나오게 하라. '
본문에 해당한다. 그러나 사용법도 2~3가지로 짧으면서 간단한 예시로 사용법을 이해시킨다.
3. 패턴 연습
예문을 최소 3번 이상 반복하며 읽으면 그 패턴이 입에 붙는다.
QR코드가 있어 원어민 발음으로 들을 수 있어 좋았고, 특히나 문장이 그렇게 길지 않다. 그래서 나는 먼저 영어문장을 가리고 한글을 보고 영작을 하면서 학습했다.
4. 배운 패턴을 대화 속에서 확인해 보기
일상속에서 배운 코어패턴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확인 할 수 있었다.
여기에 마유쌤의 꿀팁도 포함된다.
I'm a single.(x) or I'm single.(o)
single은 미혼이란 단어인데 이 단어는 단수명사가 없고 복수 명사(singles)만 있다. 그런데 I 가 단수라 single 은 형용사로 쓰인다. 지금까지 그냥 써 왔는데 복수명사만 있다는것도 처음 알았고, single 이 단수 주어를 가질때 형용사로 쓰이는게 새로왔다.
5. 배운 패턴 확인 퀴즈 풀어보기
10문항의 짧은 문장으로 퀴즈를 통해 그 패턴을 더 익혀 본다. 답은 바로 아래에 있기 때문에 맨 뒤에서 답을 확인하려 책장 넘기는 수고를 덜 수 있다.
이렇게 5단계를 거치면 코어 한 패턴이 마무리 된다.
책의 장점은 일단 간단하다. 문장도 간단하고 설명도 짧고 명료하다. 코어 한 패턴을 학습 하는데 2장이면 충분하고, 글밥도 많지 않으며 글자크기도 큼직해서 금방 읽힌다. 그렇지만 담고 있어야 할 내용은 정말 알차다. 그래서 내용에 지치지 않아도 되고, 부담없이 여러번 반복해서 읽을 수 있다. 하루에 3 코어 패턴씩 공부하는데 3개월 반복해서 50패턴을 완전히 내것으로 만들어야 겠다.


* 책과 콩나무 서평단으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