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다솔맘 홈트 - 진짜 나를 찾는 시간
최보영 지음 / FIKA(피카)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변화가 필요했다. 계속 처지는 뱃살과의 전쟁에서 이기고 말리라.

집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으리란 기대를 가지고, 아니 해 내고야 말겠다는 다짐을 하고 책장을 펼쳤다.

저자는 체육학과를 전공하여 결혼 전까지 요가 강사와 퍼스널 트레이너로 활동하다가 결혼 후, 교통사고로 목과 허리디스크를 앓으면서 장기간 입원하였다고 한다. 통증과 산후풍, 우울증 등으로 힘든 나날을 보내다 최소 시간에 최고의 효과를 얻는 효율적인 운동법을 고안, 각종 자격증을 토대로 다솔맘의 홈트레이닝 콘텐츠를 개발 제작하게 되었다고 한다. KBS, MBC, SBS, 헬스조선TV 등 여러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홈트레이닝을 비롯하여 건강체조를 촬영하였으며 매거진에도 다수 취재되었다고 한다.

이 책은 운동과 식단, 본격적인 홈트, 그리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운동 및 그밖에 담지 못한 얘기들을 모아 구성한 스페셜 파트로 총 4파트로 되어있다.

예전에 옷을 새로 구입하기 위해 옷 매장에서 맘에 드는 옷을 골라 입고 거울을 본적이 있다. 여기저기 튀어나온 살들때문에 옷태가 이쁘지 않아 옷 사는것을 뒤로 하고 한달간 열심히 운동을 하였다. 하루도 빼먹지 않고 시간 맞춰 열심히 했는데, 딱 1kg 밖에 빠지지 않았다. 이 책 첫장에서도 강조하듯이 운동은 적절한 식단과 병행되어야 한단 사실을 알게 되었다. 다이어트, 몸만들기의 기본이 되는 3요소로 운동(운동 목적에 맞는 움직임), 영양(먹는것), 휴식(특히 잠)을 얘기 한다.


KakaoTalk_20190908_141956819.jpg

                               

가짜 식욕에 속지 말기라는 얘기를 하면서 1년만에 34kg을 감량한 김신영씨의 멘트를 언급했는데, 진짜 배고픔은 무엇이든 먹고 싶을 때이고, 가짜 배고픔은 '피자가 먹고싶다. 햄버거가 먹고싶다.' 등의 특정 음식이 떠오를때 라고 한다. 이 얘기를 듣고 나니 나도 그랬던 듯 싶다. 이런 가짜 배고픔을 이기는 방법으로 아침밥 챙겨먹기, 배고플때 양치질 하기,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 찾기, 물마시기 등을 언급했다. 특히나 양치질 하기는 치약에 들어있는 성분이 식욕을 떨어뜨린다니 나도 실천해 봐야 겠다.

본격적인 홈트레이닝에 앞서 강조하는 것이 효율이란다. 워너비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집중해서 단시간에 운동을 끝내는 것이 바람직하며 적정 시간 투자했는데 근육의 자극이나 만족감이 없다면 자세나 운동방법을 점검하라고 조언한다. 

 

KakaoTalk_20190908_143649889.jpg

                               

위의 루틴에 맞게 실제로 한 동작씩 따라해 봤는데 어렵지 않았고, 특히나 자세가 잘못 될 것을 우려해 주의할 점도 같이 설명해서 좋았다. 또한 얼마나 몇 회 해야 하는지 예를들어 '초보자 15회 3세트, 중급자 25회 3세트' 로 제시되어 있어 운동량 조절이 수훨하였다.

예전에 삐에* 쇼핑몰에 갔을때 운동기구 중 밴드가 여러가지 진열되어 있는 것을 보고 참 다양하다 했었는데 여기에 이렇게 사용되는구나 싶어 새로왔다.

KakaoTalk_20190908_144635826.jpg

                               

그 외에 일상에서도 마음만 먹으면 바로 운동으로 연결되는 '눈뜨자마자 침대스트레칭', '식사준비하면서 종아리 운동', '청소할 때 사이드 런지, 와이드 스쿼트', '칼로리 태우며 워킹, 산책하기' 등이 있었고, 다 언급하지 못했던 고강도 훈련, 커플 훈련 등이 사진과 함께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나 우리가 흔히 홈트를 하면서 궁금했던 점들을 모아 Q & A 로 설명하였고, 수준별 5Days Plan 으로 초보자나 중,상급자가 실천하기 쉽게 계획표를 짜 주었다.


KakaoTalk_20190908_145332500.jpg


이 책의 장점은 운동과 영양이 같이 병행되어야 함을 강조하면서 간단한 식단과 조리법이 앞 쪽에 언급되어 있다. 어떻게 운동해야 하는지 순서와 주의할점 및 운동량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 그냥 믿고 따라하기만 하면 된다. 또한 부위별 살빼고 싶은 곳의 선택적 운동도 가능하며, 운동이 길지 않다. 하루 10분만 투자하면 완성되는 다이어트, 지금 당장 마음먹었을때 시작해야 겠다. 또한 다이어트에 도전하고 싶거나 탄탄하고 보기좋은 몸매를 갖고 싶다면 부담없는 이 책을 추천하는 바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