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분 기업 최강 프로젝트 - 고객 감정을 기반으로 한 전략 구축법
간다 마사노리 지음, 서승범 옮김 / 한올출판사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뷰어스 클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간다 마사노리의 책 <60분 기업 최강 프로젝트>는 고객 감정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전략을 다루는 책이었습니다. 이 책은 특히 1인 기업가, 소규모 사업가, 스타트업 창업자들에게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책의 주요 내용은 '스타 전략'이라는 개념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스타 전략은 작은 기업이 대기업처럼 싸우지 않고도 이기는 법을 제안합니다. 저자는 모든 고객을 상대하려 하지 말고, 하나의 상품에 집중하며, 가격 경쟁을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이러한 전략은 유니클로의 플리스 사례나 리모델링 업계의 대전환 사례를 통해 실질적으로 적용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책은 간다 마사노리가 20년 전 진행한 고급 전략 세미나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번역자 서승범씨는 이 책의 밀도와 강도는 단순히 한 두 번 읽는 것으로는 충분히 이해하기 어렵고 최소 5회 이상 정독할 것을 권장합니다. <조인트사고> 이후 이렇게 권장하는 책은 처음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이 책에서는 전략의 4가지 조건을 제시합니다. 60분 안에 전략을 세우지 못하는 경영자는 10년이 지나도 못한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전략에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한 효과적인 질문을 하고, 혁신적인 발상을 위해 일시적으로 혼란스러운 상태를 조성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 책은 관리자뿐만 아니라 모든 직원이 사용할 수 있는 스타 전략 구축법을 제시하며, 단 20분 만에 전략적 사고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책의 부록에는 앞서 제시했던 다양한 양식과 툴들이 담겨져 있어 유용했습니다.

이 책은 특히 1인 기업가, 코치, 컨설턴트, 소규모 사업가, 스타트업 창업자들에게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겨져 있어 1인 기업시대 읽어보면 매우 도움이 될 듯합니다.


천사 전우치 : 고객 감정을 기반으로 한 전략 구축법

악마 전우치 : 부록 양식을 파일로도 배포해 주면 더 좋을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