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키산맥 한 달 여행 - 유네스코가 절경으로 꼽은 캐나다로키 15일 미국로키 15일
김춘석 지음 / 스타북스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유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김춘석의 책 <로키산맥 한 달 여행>은 캐나다와 미국의 로키산맥을 한 달 동안 여행한 경험을 꾹꾹 눌러담았습니다. 이 책은 단순한 여행 가이드북을 넘어, 저자의 생생한 경험과 감상을 통해 로키산맥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전달해 줍니다.

저자는 캐나다 로키산맥에서 15일, 미국 로키산맥에서 15일을 여행하며 다양한 자연 경관과 문화적 경험을 기록했습니다. 캐나다 로키산맥에서는 벤프와 재스퍼 국립공원, 레이크 루이스, 빅토리아 빙하 등 유네스코가 선정한 세계 10대 절경을 포함한 여러 명소를 방문하여 소개합니다. 저자는 이곳에서의 경험을 통해 자연의 경이로움과 아름다움을 깊이 느꼈다고 합니다. 10여 년 전이지만 저도 그때의 기억이 생생합니다. 장엄한 자연경관 속에서의 경외심은 이루말할 수 없었습니다.

특히, 책에서는 저자가 여행 중에 직접 촬영한 사진을 책에 수록하여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 점이 좋았습니다. 사진을 통해서 온전히 느끼기는 힘들지만 그래도 간접적으로나마 로키산맥의 웅장한 풍경과 저자의 여행 일상의 공유를 통해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미국 로키산맥에서는 덴버 시내와 콜로라도 스프링스, 블랙 캐니언 오브 더 거니슨 국립공원 등을 방문하며 현지인들과의 교류와 축제 경험을 기록했습니다. 미국에서는 다양한 문화적 체험을 통해 새로운 시각과 여행의 즐거움을 보여주어 책이 풍성해진 느낌입니다.

이 책은 저자의 여행 기록 일지이지만 자연과 인간의 조화로운 만남을 잘 보여주었습니다. 저자는 여행을 통해 얻은 깨달음과 감동을 오롯이 전달해 주었습니다. 로키산맥의 아름다움을 통해 저는 다시 한 번 경외심을 느꼈습니다. 캐나다 로키밖에 가보지 못했지만 미국 로키도 꼭 가봐야겠습니다.

이 책은 로키산맥을 여행하고자 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자연의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천사 전우치 : 체력관리를 아주 잘하신 전 여주시장님의 로키 탐방기

악마 전우치 : 여행가이드북은 아니다. 해외에서 한식당에 너무 자주 가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