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는 투자자의 생각법 - 타이밍을 아는 투자자는 절대 실패하지 않는다
피어슨(김재욱) 지음 / 경이로움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피어슨의 <이기는 투자자의 생각법>은 투자 세계에서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 특히나 초심자에게 매우 유용한 책이었습니다. 이 책은 투자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과 실전 노하우를 제공하여, 불확실한 시장 속에서도 이기는 투자자가 되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설명해 줍니다.

저자인 피어슨은 오랜 기간 동안 투자와 공부를 병행하며 자산을 지키고 불려온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집필했다고 합니다. 그의 투자 철학은 로버트 기요사키와 나심 니콜라스 탈레브의 가르침을 기반으로 한다고 합니다. 저도 이전에 기요사키의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트럼프가 같이쓴 <부자> 그리고 나심 탈레브의 <안티프래질> <블랙스완> 등을 읽었습니다. 그들이 말한 원칙들은 각 장마다 조금씩 녹아져 있었습니다.

책은 총 7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장마다 투자자의 필수적인 지식과 전략을 상세히 다룹니다. 첫 번째 장에서는 투자 타이밍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 장에서는 화폐에 대한 개요와 유가, 달러, 자산 시장의 속성과 연관성에 대해 설명합니다.

세 번째 장에서는 레버리지 활용에 대한 마인드를 설명합니다 레버리지를 어떻게 활요하여 투자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지, 그리고 레버지의 위험성을 어떻게 관리하는 지를 다룹니다. 지렛대를 잘 활용해야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지렛대를 활용하기 좋은 것이 부동산입니다.

네 번째 장에서는 환율과 금리로 보는 투자 타이밍을 다룹니다. 저자는 환율 변동에 따른 자산 가격 변화를 상세히 설명합니다. 환율과 금리와의 관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다섯 번째 장에서는 부동산 투자 개요를 설명합니다. 부동산 투자의 기본 개념부터 시작해서 투자 전략과 포트폴리어 구성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 부분은 조금 간략하게 설명되어 있기에 부동산 투자서적을 따로 찾아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섯 번재 장에서는 투자자의 마인드셋을 강조합니다. 저나는 투자에 대한 거창한 이론보다 실제 투자 현장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일상에서 투자 지혜를 찾아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마지막 장에서는 트럼프 2기에 있어서 저자가 생각하는 정책과 투자 방향을 설명합니다. 트럼프의 상호관세 정책과 그로 인한 주식 시장의 변동성, 그리고 이러한 상황에서는 어떠한 투자법을 선택해야 하는지 이야기합니다. 저자는 화폐가치 하락에 대비해 실물자산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주장합니다. 서울 아파트와 달러 자산.

피어슨의 <이기는 투자자의 생각법>은 현재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책이었습니다. 저자의 생각에 동의하는 부분이 많기에 고객을 끄덕이며 읽었습니다.


천사 전우치 : 초보 투자자에게 필수적인 내용들이 담겨 있다.

악마 전우치 : 이미 다른 책에서 다 본 내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