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선물 처음공부 - 단돈 100만 원으로 달러, 금, 오일, 나스닥선물을 시작할 수 있는 처음공부 시리즈 9
김직선 지음 / 이레미디어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앤프리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김직선의 저서 <해외선물 처음공부>는 해외선물 시장에 대한 기초 지식과 실질적인 투자 전략을 제공하는 책이었습니다. 이 책은 해외선물 트레이딩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들을 위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책에는 저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실질적인 조언을 담고 있습니다.

저자는 이 책에서 해외선물 시장의 기본 개념부터 시작하여, 레버리지, 행동 훈련, 진입과 청산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그는 해외선물 시장이 주식시장과 달리 시세조작이나 작전이 불가능하며, 양방향 투자가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또한, 해외선물 시장은 매일 23시간 동안 운영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 비해 부를 축적하는 속도가 훨신 빠르다고 설명합니다. 아시아장, 미국장, 유럽장 3개의 시장에 다 참여했을 때 이야기입니다.

책의 첫 부분에서는 해외선물 시장의 기본 개념과 구조를 설명합니다. 김직선은 해외선물 시장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주요 거래소와 상품, 그리고 거래 방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합니다. 그는 해외선물 시장의 장점과 단점을 비교하며, 투자자들이 시장에 접근할 때 주의해야 할 점들을 세세히 짚어줍니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레버리지와 리스크 관리에 대해 다룹니다. 김직선은 레버리지를 활용하여 작은 자본으로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며, 동시에 리스크 관리를 통해 손실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강조합니다. 책에는 다양한 리스크 관리 전략들이 소개되어 있어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세 번째 부분에서는 행동 훈련과 진입 및 청산 전략에 대해 다룹니다. 김직선은 투자자들이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행동 훈련과 전략을 설명하며, 캔들, 이동평균선, 이격도 등 다양한 기술적 지표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저자는 특히, 볼린저 밴드를 두 개 사용하여 신호의 중점으로 신뢰성을 높이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실제 사례와 저자의 수익 인증을 통해 독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해외선물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마음가짐과 태도를 알려주고, 투자자들이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필요한 팁들을 알려줍니다.

<해외선물 처음공부>는 다른 처음공부 시리즈처럼 단순히 이론적인 설명에 그치지 않고, 실제 사례와 일화들을 통해 독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각 장마다 실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전략과 원칙을 다루고 있고, 하나씩 적용해 볼 수 있도록 세세하게 알려줍니다.

이 책을 읽고 난 뒤, 저는 이전에는 멀리했던 선물시장에 투자해 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순히 선물하면 패가망신한다. <오징어게임1> 못 봤냐. 서울대도 망하는 게 선물이다라는 이런 편견들에게 조금 벗어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부의 축적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 읽어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천사 전우치 : 해외선물이라는 새로운 투자처와 시장을 보는 외연을 확대할 수 있다.

악마 전우치 : 코인시장에 투자하는 것처럼 거의 23시간 돌아가니 잠 못자는 거 아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