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2-1 - 2024년 시행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컨텐츠연구소 수(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2-1>은 스쿨존에듀에서 출판된 교재로, 예비 초등학생부터 저학년까지의 학생들이 국어 교솨서의 내용을 따라 써 보면서 올바른 글씨 쓰기 자세와 맞춤법, 글자의 모양, 띄어쓰기를 익힐 수 있도록 만들어진 책이었습니다. 저학년 학생들에게 학습의 기초를 다지는 데 도움을 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학습의 첫걸음은 바른 자세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이러한 기본적인 원칙을 강조합니다. 제일 첫 페이지가 바른 자세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이들이 글씨를 쓸 때 올바른 자세히 연필을 바르게 잡는 방법에 대해 알려줍니다.

책의 구성은 체계적으로 되어 있습니다. 자음과 모음 쓰기부터 시작하여, 한글의 기본적인 모양을 익히는 것으로 기초를 다지게 해 줍니다. 이후에는 국어 교과서에 나오는 낱말과 문장을 따라 쓰며, 아이들이 맞춤법을 정확하게 익히고 글자의 모양을 올바르게 쓸 수 있도록 연습하게 해 놓았습니다.

학습 과정에서 아이가 글자를 칸에 맞추어 쓰는 연습을 하게 되는데, 이는 글자의 정확한 모양을 익히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특히 받침이 없는 글자의 경우 한쪽으로 치우치는 경향이 있는데, 이 교재를 통해 그러한 작은 실수들을 바로잡을 수 있었습니다.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2-1>은 또한 학년이 올라갈수록 글자가 엉망이 되기 쉬운 학생들에게도 필요한 교재라는 생각이 듭니다. 맞춤법과 띄어쓰기는 학습의 기본이지만, 종종 혼동되기 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 책은 반복적인 필사를 통해서 올바른 표기를 익히는 데 도움을 줍니다.

<국어 교과서 따라쓰기 2-1>은 글씨 쓰기의 기본부터 시작하여, 맞춤법과 띄어쓰기까지 익히는 과정은 학생들이 언어를 정확하게 사용하는 데 좋은 필사책이었습니다.

천사 전우치 : 초등 저학년들에게 매우 좋은 필사책.

악마 전우치 : 중간중간 흥미를 돋울수 있는 코너들을 더 넣으면 좋을 듯.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