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구문 SIX DEVILS 식스데블즈 입문 - 영어를 어렵게 만드는 6개의 악마 ㅣ 영어구문 SIX DEVILS 식스데블즈
오용준 지음 / 스윗디셈버 / 2024년 5월
평점 :
오용준 저자의 <영어구문 식스데블즈 입문>은 중학생과 성인 초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책입니다. 영어 문장의 해석을 어렵게 만드는 주요 구문들을 6가지의 악마들이라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뉴욕대학교에서 TESOL을 전공하고, 영어 교육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이 책을 집필했다고 합니다. 저자의 접근 방식은 문법 용어를 최소화하고, 색상과 끊어 읽기를 통해 영어 문장을 쉽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책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 부분에서는 'SIX little devils’라고 불리는 동사 부분을 어렵게 만드는 여섯 가지 요소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에는 시제, 수동형, 조동사, 가정법, 비교구문, 특수구문 등이 포함됩니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영어 문장을 길고 복잡하고 만드드는 'SIX DEVILS'를 다룹니다. 전치사 구문, that절, to부정사, 동명사, 관계대명사, 접속사절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실제적인 예문을 통해 각 구문을 설명한다는 점입니다. 560개의 예문이 지루함 없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러한 예문들은 실제 영어 사용에서 자주 마주치는 구문들을 포함하고 있다고 하니 다음 원서를 읽을 때 마주치기를 기대해 봅니다.
책을 읽는 동안, 저는 영어 문장의 구조를 좀 더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전에는 어렵게만 느껴졌던 구문들을 쉽게 해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다양한 예문을 통해 영어로 생각하고 표현하는 연습을 할 수 있었으며, 이는 제 영어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어구문 식스데블즈 입문>은 영어해석에 어려움을 느끼는 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이 책은 단순한 문법 규칙의 나열이 아닌, 실제적인 사용과 이해를 돕는 실용적인 안내서라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해석이 조금 더 수월해지기를 바라봅니다.
천사 전우치 : 여섯 악마만 정복하면 해석이 쉬워진다.
악마 전우치 : 저자 정보가 없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