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음대로 말하기 - 하고 싶은 말을 제대로 전하는 대화의 기술
유내경 지음 / 활자공업소 / 2024년 3월
평점 :
유내경 저자의<마음대로 말하기>는 대화의 기술을 통해 하고 싶은 말을 제대로 전달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이 책은 단순히 말을 잘하는 기술이 아니라,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본인이 표현하고 싶은 내용을 정확하게 표현하고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이야기합니다.
유내경 저자는 아나운서 출신으로 오랜 시간 말하기와 관련된 강의를 해오고 있다고 합니다. 말을 잘 하는 것이 안정된 관계 맺음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이를 바탕으로 '마음대로 말하기' 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책은 그 프로그램의 정수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마음대로 말하기>는 감정의 표현에 서툰 성인들을 대상으로 발생하는 대화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합니다. 유내경 작가는 말하기의 시작은 마음가짐의 변화와 자신에 대한 이해에서 시작된다고 강조합니다. 상대방에서 진심을 전달하고, 원하는 반응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마음을 아는 것이 우선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책은 크게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부분은 왜 마음대로 말하기가 어려운지, 내 의도를 있는 그대로 전하는 말하기, 그리고 마음대로 말하기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합니다.
<마음대로 말하기>는 말하기가 두려운 사람들, 일에서 성과를 내고 싶은 비즈니스맨, 더 나은 인간관계를 원하는 모든 이들에게 유용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유내경 작가의 풍부한 경험과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조언은 말하기의 기술을 넘어, 인간관계와 자기 자신의 자존감을 올리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말공부와 마음공부를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저 자신의 목소리를 찾고, 자신감 있게 말할 수 있게 되기를 길을 바라봅니다.
천사 전우치 : 말공부 이전에 마음공부가 먼저다. 말은 마음의 표현이다. 본질이 아닐까.
악마 전우치 : 내 마음을 들여다 보는 방법이 조금은 부족하지 않나. 표현사전을 공부해야 내 마음에 이름표를 붙일 수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