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엘리어트 파동이론 - 최초 저작물부터 유작까지 망라한 전집
R. N. 엘리어트 지음, 로빈 창.윤지민 옮김 / 이레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엘리어트 파동이론>은 주식 시장의 가격 변동을 예측하는 데 사용되는 분석 도구로, R.N. 엘리어트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이 이론은 시장의 움직임을 상승 5파와 하락 3파로 구성된 사이클로 보고, 이러한 패턴이 반복되면서 시장의 추세를 형성한다고 설명합니다.
<엘리어트 파동이론>은 엘리어트 파동이론의 기본 개념부터 실제 시장에 적용하는 방법까지를 상세히 다루고 있으며, 특히 피보나치 수열과의 관계를 통해 시장의 움직임을 더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는 방법 등을 제공합니다.
저는 이 책이 단순히 이론을 소개하는 것을 넘어서, 실제 투자 결정에 있어서 중요한 통찰력을 제공한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엘리어트 파동이론은 시장의 복잡성을 이해하고, 미래의 시장 움직임을 예측하는 데 있어서 유요한 도구가 될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책을 읽는 동안, 저는 엘리어트 파동이론이 단순한 예측 도구를 넘어서, 시장의 심리와 대중의 행동 패턴을 이해하는 데 있어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 이론은 시장의 추세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의 집단 심리가 어떻게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분석하는 데도 유용하리라 생각됩니다. .
이번에 이레미디어에서 발간된 <엘리어트 파동이론>은 엘리어트의 최초 저작물부터 유작까지 망라한 전집입니다. 그래서 엘리어트 파동이론의 모든 것에 대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저는 3부 자연의 법칙과 4부 유료 서신들이 인상 깊었습니다.
유료 서신은 구독자들에게 보낸 서신 모음인데, 1930년 대 말에 이런 구독서비스를 했다는 것도 놀라웠습니다.
그리고 코인 시장에서도 엘리어트 파동이론을 활용하는 사람들이 있던데 저도 한 번 테스트 해보고 싶다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천사 전우치 : 엘리어트 파동이론이 궁금한 사람이라면 반드시 보아야할 책
악마 전우치 : 개인적으로 차트는 보조지표 정도로 활용하면 좋을 듯, 굳이 구독서비스를 한 이유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