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자기계발 필독서 50 - 데일 카네기부터 찰스 두히그까지 자기계발 명저 50권을 한 권에 필독서 시리즈 13
톰 버틀러 보던 지음, 이정은.전원미 옮김 / 센시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자기계발 필독서 50>은 톰 버틀러 보던이 인류의 삶과 성공, 행복, 변화, 성장 등에 대해 탐구한 자기계발서들을 역사적, 문화적, 철학적으로 분석하고 요약한 책입니다. 저자는 주로 20세기의 자기계발서를 위주로 과거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주제와 장르의 자기계발서들을 6개의 부분으로 나누어 소개합니다. 각 부분의 주제는 도전과 성공, 생각의 힘, 행복의 추구, 위대한 관점, 마음의 신비, 변화와 성장입니다. 저자는 각 책의 배경과 저자, 내용과 핵심 메시지, 영향력과 가치 등을 간결하고 명료하게 설명하면서, 독자들이 자신의 삶에 적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저는 이 책을 읽고 자기계발서에 대해 새로운 시각과 지식을 얻었습니다. 저는 자기계발서를 좋아하지만, 많은 책들이 비슷한 내용을 반복하거나 현실과 동떨어진 이야기를 하기 때문에 실망하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서는 자기계발서의 역사와 다양성, 깊이와 폭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고대의 경전이나 철학서, 중세의 수필이나 일기, 근대의 에세이나 소설, 현대의 심리학이나 경영학 등 다양한 장르의 책들이 자기계발서로 분류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각 책이 당시의 사회적, 정치적, 문화적 상황과 어떻게 연결되고,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도 알 수 있었습니다.

이 책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부분은 저자가 자신의 의견과 해석을 녹여낸 부분입니다. 저자는 각 책의 내용을 단순히 요약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책의 장점과 단점, 동의하거나 반박하고 싶은 부분, 책과 관련된 다른 책이나 사람들 등을 솔직하게 말합니다.

<세계 자기계발 필독서 50>은 저자의 다년간의 연구와 지식을 바탕으로 자기계발서의 본질과 필요성을 잘 설명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읽은 후에는 50권을 다 읽어보지는 못하더라도 제일 먼저 끌리는 자기계발서부터 한 권씩 읽어보려고 합니다. 이미 읽을 책들도 읽고 안 읽을 책들도 읽습니다. 저는 읽어보지 못한 책 위주로 한 권씩 저자의 생각과 저의 생각을 비교해 보면서 읽어볼 생각합니다.

톰 버틀러 보던은 정치학, 경영서, 경제서 등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다른 책들도 한 번 읽어봐야겠습니다.

천사 전우치 : 다양한 자기계발서 중 어떤 책을 읽어야할 지 알 수 있다. 간추린 평과 함께 읽으면 좋은 책도 나와 있어 좋다.

악마 전우치 : 요약본의 한계는 있음.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