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연금술사 - 생각하는 대로 해내는
미야자키 신지 지음, 박수현 옮김 / 밀리언서재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이 해야 한다라는 명제로 가득할 때는 시와 소설로 말랑거리게 하는 힘이 있다.

철학과 고전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새로운 시대를 전환시키는 트렌드한 책들도 있다.

그러다가도 다시 정신을 차리게 만드는 자기계발서들이 파도를 쳐준다.

그렇다. 이 책은 자기계발서에 해당한다. 특히 시간에 관련하여 어떻게 쓸지 몰라하는 사람들에게 물리적 시간의 의미를 상대적 시간의 개념으로 바라보며 왜 시간관리가 중요한가를 보여준다.

읽기도 쉽고 사고전환의 계기를 직관적으로 인지시켜주며 빠르게 행동하게끔해준다.

실제로 내가 지도한 친구들에게도 내가 본 내용 중 한 꼭지를 들려준다.

그들도 스스로가 뭔가를 하면서 배워나가는 시기이다 보니 이젠 시간이 갖는 의미를 조금씩 배워나가는 단계다 보니 집중력있게 듣는다.



이 책은 중고등학생 이상부터 바쁜 현대인들에게 모두 적용되는 시간사용설명서이다.

시간이 없어서 하고 싶은 일을 못한다고 생각하는가?

우리는 너무 많은 시간을 필요치 않는 일에 쓰고 감정을 소비하는 일에 쓰다보니 정작 중요한 자신의 시간을 보내버리고 있다.

책 한줄 읽을 시간이 없는가? 나의 의지를 방해하는 볼거리 기기들을 내려놓자.그리고 습관을 만들어 내보자.

처음에는 실패할 수도 있지만 하루에 목적의식적인 나만의 시간을 단10분만 만들어보자.

너무 거창하게 만들다보면 우리는 실패한다.그러니 아주 작은 습관을 통해 정말 하고 싶은 일을 위한 투자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밑져야 본 전 아닌가 어차피 돌아서면 의미없는 수다들과 10분 말고도 시간이 나면 언제든지 볼 수 있는 영상들 아닌가?

언젠가는...이라는 말 말고 지금 바로가 가능하다.

혹시라도 방법을 모르겠다면 아주 쉬운 시간사용설명서가 이 책일듯 하다.

부담갖지 말고 자기가 필요한 곳 어디든 펼쳐봐도 되고 3분도 안 걸리는 한 꼭지의 글이 나머지 인생의 시간에 심폐소생을 하기엔 충분한 시간이다.

그래플 서평단으로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