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첫 강의 시간관리 수업 (특별판 리커버 에디션) - 하버드 첫 강의가 불안한 청춘들에게 들려주는 성공비법
쉬셴장 지음, 하정희 옮김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두에게 공평하게 주어진 물리적인 시간인 왜 모두에게 다른 결과를 보여줄까?

이미 답을 모두가 알고 있다. 시간관리이다.

단순히 물질적 성공뿐만 아니라 절제와 검소한 생활이 수반된다는 것을 우리는 벤자민 플랭클린을 통해서도 본다.

그는 너무나 유명한 3-5-7-8시간 관리 법칙(일9시간,수면 7시간, 식사 및 여가5시간,독서 및 자기계발 3시간)을 평생 철저하게 지켰고,그 일정 관리 수첩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프랭클린 플래너는 가장 이상적인 현대인의 시간관리 도구로 여겨진다.

성공한 인물을 다수 배출하고 있는 하버드생들의 시간관리는 어떠할까?

우리가 하버드생들을 바로미터로 하는 이유는 단순히 시간관리뿐만 아니라 모든 학습과 자기경영에서도 언급된다.

이 책 전에도 어떻게 하면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해볼까하는 생각에 바인더도 관리해보지만 실패한다.

관련 서적중 하나인 <시간을 정복한 남자 류비셰프>도 읽어본다. 그가 매우 짜여진 시간을 보냄에도 못한 일은 하나도 없었다. 내가 누리지 못한 영화감상이나 산책등등 여유로움을 충분히 즐기고도 모든 것들을 해내는 것을 본다.

작년에 깨어나서 잘때까지 일정에 따른 규칙을 세워 일년이라는 시간을 보내봤다. 하루종일 해야 할 일에 만 일년을 채운 날엔 뒤로 나가 떨어진다.

나는 또 그렇게 시간을 허비했다고 생각을 했지만 하나의 수확이 있었다.

시간관리의 핵심은 목표설정이였다는 것이고 내가 가치를 두고 사는 것과 진정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가 먼저 선제되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또한 그 이후에 스스로 평가기준이 있어야 긍정적인 피드백을 통하여 효율적인 인생경영이 가능하다는 것을 안다.

일단 이것이 가능해지면 그 외의 시간들에 대해 관리가 가능하고 효율적인 시간 관리를 위한 행동을 돌입하다보면 자신에게 맞는 시간관리를 해 나가면 된다. 하지만 가끔 회의적인것은 우리가 나만을 위한 독단적인 시간을 쓸 수 없는 환경에 부딪힐때 이런 강력한 의지가 꺾여 나간다. 나부터도 가정주부이면서 일하는 직업이며 누군가의 엄마이기에 변수들로 인하여 시간의 유동성을 요하는 일들을 많이 부딪힌다.

환상적인 시계안에 나를 끼워맞춘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나에 삶에 패턴과 일속에서 가장 합리적인 나만의 시간을 만드는 것이 시간관리의 핵심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사회초년생으로 회사업무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시간관리를 어떻게 하는 것인지 도움이 되는 책이 될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기술한 글입니다.

#하버드첫강의시간관리수업 #쉬셴장지음#하정희옮김#리드리드출판#온오프라인전국서점스테디셀러#하버드시간관리비법#세계최고의인재를배출하는비결#특별판기커러에디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