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하면 이루어진다 - 나폴레온 힐의 성공을 위한 잠재의식 활용법
나폴레온 힐 지음, 이한이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이 '무의식적 사고의 힘'이라 칭하고, 에스테 로더가 '시각화의 힘'이라고 부른 그 힘을 꿈꾸는 다락방에서는 'r=vd'공식으로 부른다.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라는 표현이다. 우리는 스스로에게 물어볼 필요가 있다. 꿈꿀 꿈을 가지고 있는가? 그것을 스스로에게 물어본 적이 있는가? 그 꿈을 위해 목표를 세우고 날마다 실천해왔는가? 실천을 해봤지만 그것을 끝까지 가보았는가? 가는 도중 자신의 발목을 잡는 것들은 무엇이였는가?

이 책은 90%가 활동지이다.

많은 문장으로 설득하기 보다는 그 공간들을 채워가면 기록을 해가는 시각화와 행동의 누적화를 눈으로 적고 생각하며 실천하다 보면 이루어진다는 것을 권하고 있다. 어느 정도 살다보면 안다. 정말로 꿈이 멀어서가 아니라 내가 그 꿈을 위해 다가가는 행동을 구체화하고 실천했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면 된다. 그래서 이 책은 그냥 두면 책이고 기록하고 실천하면 나의 성공의 기록지가 된다.

어쩌면 성공이라는 눈에 보이지 않는 환상은 날마다 눈으로 자신의 삶을 기록지를 보며 생생하게 꿈꾸는 자의 것인지도 모른다.

결국은 이 과정은 내가 누구인지를 기록하는 공간이 될지도 모른다.

이 책은 뭔가를 하고 싶지만 어떤 방법으로 어떤 질문으로 통해 내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실천하고 싶은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리라 믿는다. 아주 친절하게 당신이 무엇을 떠올리면서 어떻게 해나가는 것이 도움되는지 아주 친절한 안내서가 된다.

길을 가다가 보면 보인다. 이 책을 그저 따라가보면 내가 저만큼 나를 알아가고 내가 원하는 목표를 향해 어떻게 걸어가야할지 힘을 줄것 같다.

본 서평은 성장판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출판사의 도서 지원을 받아 주관적 의견으로 기술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