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리·연 - 아무도 알려 주지 않은 꿈을 이루는 방법
이상종 지음 / 지식과감성#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목표를 설정하고 리허설하고 끊임없이 연기하라.

목 •리 •연

어쩌면 살면서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고 살아본 적이 없다.

40살즈음 경력과 자기계발을 위해 자기주도학습과정에서 목표설정과 피드백등을 배우면서 내가 어렸을 때 이 방법만 배웠어도 지금 인생이 많이 달라졌겠다는 생각을 했고 그 무렵 종교를 가진 친구가 새해전에 100가지의 이루고자 하는 소원을 적고 날마다 읽으라는 것이다. 취지는 좋으나 정교적인 이유로 내면에서 터부시되기에 해볼까하다가 밀어냈다. 그 뒤로 또 다시 책을 만났다.『꿈꾸는 다락방』

성공인들이 단순히 꿈만 꾸었던 것이 아니라, 자신의 꿈을 시각화(vivid)한 후 생생하게 꿈꾸어(dream) 결국에 이루어낸(realization) 'R=VD' 마니아였다고 말한다. 이 R=VD 공식은 저자가 오랜 기간 수많은 사람들의 공통점을 조사하여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만들어진 공식이다.

조금씩 타인의 위대함에 놀라기 시작한 시점이면서 나는 누구인가 나는 무엇을 좋아하고 진정으로 바라고 싶은 것은 무엇이지하면서 고민하기 시작했다. 고민만하고 행하지 않는다. 그 사이 같은 줄에 잘리던 누군가가 우승컵을 드는 것을 보면서 씁씁한 박수를 쳐준다. 씁씁하다는 것은 저 우승컵이 내 것이 아니라는 욕심이 아니라 그가 저것을 거머쥐기 위해 인내하며 수많은 자기 훈련등 고통을 견딜 때 나는 그것이 싫어 하지 않았던 나의 나약함에 감정이였던 것이다.

사실 꿈을 찾기가 어려운 것이 아니다. 누구나 꿈을 적어도 하나씩은 갖고 있다. 그 꿈을 이루려고 하기도 전에 두려움과 부정적인 생각이 가득 차 있어 말하기 싫을 뿐이다.

꿈이 있는데 그 꿈을 이루기에는 장애물이 너무나 많아 꿈도 못 꾼다는 것이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몸으로 실천하며 꾸는 꿈만이 현실이 될 가능성이 크다.

진정한 꿈은 어떤 어려움도 이길 수 있는 믿음과 그 꿈을 이루고 싶은 열망에 있다.

세상에서 가장 나쁜 것은 힘들게 사는 것이 아니라 희망없이 사는 것이다.

정기적으로 자신의 꿈을 설정하고 확인해 보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9배나 더 많은 성취를 항였다고 한다.

'내가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가?'

'지금 내게 정말로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내 인생에서 궁극적으로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가?'

'어떻게 하면 후회없는 삶을 살 것인가?'



꿈을 이루기 위한 행동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리허설하고 끊임없이 연기하라고 설득한다.

꿈,소원,목표찾기

시나리오쓰기

명상과 마음다스리기

만크라주문

행동하고 초연하기

장애물과 방해꾼 제거하기



이 책에서 생소했던 것은 만트라 주문이였다.

이런 명상법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결국 이 명상법이 결국은 목표를 달성과정에서 일어나는 부정적 감정들로 인한 평정심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중 하나라는 것이다.

뒷부분을 쭉읽다가 다시 1장을 떠올리게 됐구나.

1장에서 꿈을 이루기 위한 준비에서 처음에는 왜 이런 것들을 기술하지 조금 이상한 종교느낌이다라고 생각했는데 그것이 연관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게 된다.

결국은 꿈 성취는 냉혹한 현실의 문제이지 공상이나 감성적인 상상만으로 저절로 이뤄지는 아니다라는 것을 책을 덮으며 상기시킨다.책을 덮고 아 좋다라고 생각만 하면 그저 글자들의 조합만 될 뿐이다.

모든 것은 실천이고 그것은 오로지 나의 몫이다.

#자기계발
#목리연

<리뷰어스북클럽 서평단으로서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