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세차 교과서 - 자동 세차에 만족하지 않는 드라이버를 위한 친환경 디테일링 세차 기술 해설 지적생활자를 위한 교과서 시리즈
성미당출판 지음, 강태욱 옮김 / 보누스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취미

#자동차세차교과서

정비와 자동차관련서류와 더불어 꼭 한권쯤을 자동차안에 비치해 놓아야 할 책 중 하나가 바로 세차관련책일지도 모른다.

배달되어온 책중에서 신랑이 가장 관심을 가지고 순식간에 열독을 한 책이다.

이 책은 차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에게 세차의 A~Z까지 알려주는 세차교과서이다.

친환경 셀프세차를 제안한다.

이책에서 깔끔하게 세차할 수 있는 각종기술을 소개한다.기존 세차와는 다르다. 세차한 순간만이 아니라 세차를 한 뒤에도 주변에 흠집이나 얼룩이 생기지 않는 자동차 유지관리법이다.

각 파트별로 사전점검 및 준비를 통해 파트에서 필요한 도구와 세제를 설명하고 먼지제거시 유의점 및 물기제거, 남은때 제거,마무리작업등 실사를 통해 꼼꼼체크가 되어있어 자동차용어를 잘 모르는 분들도 사진을 보고 확인할 수 있고 제품의 형태를 실수없이 구입하여 이중낭비나 수고로움을 덜어준다.

또한 우리가 아는 것과 전혀 다른 세차상식을 언급해주어서 시행착오를 줄여준다.

예를 들어 손이 닿지 않는 곳의 때를 제거하기위해 고압수를 사용하는데 브레이크나 서스펜션에는 가급적 물이 묻지 않아야 하므로 물이 졸졸 나오는 정도가 딱 좋다고 언급해준다.

일반 자동차의 실내외세차법 뿐만 아니라

클래식카,모터바이크의 세차도 설명되어있다.

지금까지는 직접셀프세차였는데 혹시라도 자동세차기선택시 사용법도 있다.

내가 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브러쉬의 장단점을 알고 장착된 자동세차기를 알아보는 것은 우리의 깜냥이 되버렸다.

세차뿐만 아니라 마지막 기본 자동차 기본정비까지 꼼꼼하게 기술해주시니 자동차관련 전문가를 이제 내차안에 모셔둔듯 든든해진다.

리뷰어스서평단으로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http://cafe.naver.com/jhcomm/1327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