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부터는 인생관을 바꿔야 산다 - 이제 자존심, 꿈, 사람은 버리고 오직 나를 위해서만! 50의 서재 1
사이토 다카시 지음, 황혜숙 옮김 / 센시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계발#50부터는인생관을바꿔야산다



제목자체만으로도 모든게 설명된다.

그리고 내가 50이란 나이에 덜 민감해지고 이 책을 손에 잡힐만큼의 나이가 들었다는게 실감이 난다.

예전같으면 20대에...30대에..40대에...로 시작하는 책들이 눈에 들어왔다면 이젠 50대에..로 시작하는 단어가 낯설지 않을 만큼 내 나이대가 이제 서서히 50대를 준비할 나이가 되었다는것을 부정할 수 없다. 불과 6년전 만해도 몸부림치며 진정한 내가 누구인가란 화두를 부여잡고 3년전부터 점점 나를 알기 위한 이해를 조금씩 해나가야 할 쯤 이책을 접하니 아직 그러기엔 너무 이른가도 생각했다가도 순리에 따르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도 든다.

인생의 우여곡절의 담금질 후 인생 별거없고 아둥바둥하느니 내가 즐거운 일을 하고 타인을 의식하기보다는 나를 위해 뭔가를 해나가는게 결코 이기적이지 않다라고 깨달을쯤 읽게 된 책이라서 공감력이 크다.

나이듦의 나이가 일본과 별반 다를게 없고 살아가는게 국경넘어서도 비슷하다는 것에 웃음도 난다.

50세가 되었을 때 당신의 저금통장이 당신이 지금까지 살아온 인생의 성적표란 말은 갑부인생이나 조상이 부유하지 못함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에 직면하지만 매 순간 어쩔수 없이 피치 못치 못해 선택하고 책임지고 결과를 받아들이고 내 힘으로도 조절할 수 없었던 것들이다.

후회라기보다는 늘 나는 어떤 사람이다라고 규정할 수 있는가에 대한 정체성질문에 대답할 수 있는가에 대한 선을 그어보는 것이다.

50세가 되든 60세가 되든 현재,나답게,내 속도로 인생을 살아가는게 진정한 자기다움이라는것을 다시 배우게 되는 계기가 된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