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혁명
최제현 지음 / 지식과감성#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모두가 완벽한 사주를 타고 나는 것도 아니다. 모든 사주에도 알레르기가 있다.

그럼 제일 먼저 무엇을 해야하는가

사주이름은 들어보고 경험치로는 용어몇개뿐 잘 모르는 초보자가 공부하기엔 수천년역사에 다양한 내용을 알기에는 역부족이란 생각이 든다.

작년 주역을 공부해보고자 하는 사람들을 만날 자리가 있었음에도 시공간적 제한을 엄두를 못내었던터라 이 책이 무척 궁금하던차이지만 막상 책을 받고도 몇번을 뒤적이며 역학을 공부하는 사람처럼 혼자 끙끙대다가 주역을 공부했고 에니어그램으로 강의를 하는 친구에게 전화를 해서 간단히 듣고 나니 그래도 책장을 넘기기에 수월하더라.

아직도 용어가 익숙하지 않지만 만세력 어플을 이용하여 일주를 산출했다.

다양한 성격심리검사를 통해 익히 나의 성격을 알고 있었고 나의 약점을 알고있던지라 충격은 덜하지만 보고나니 나를 안아주고 싶었다.

혹시나 남편의 사주를 보니 나보다 더하다.

우리가 콩닥콩닥하고 저사람이 이제껏 안달볶달하던게 본인탓만은 아닌데 살아가기 위해 애씀을 보니 측은지심이 그득하다.

이야기를 나누던 친구는 내 일주를 듣더니 본인이 그토록 찾던 사람이 나였다고한다.

그러면서 어쩐지 함께 있으면 좋았던 이유가 이런거였나보다하면서 우리의 인연을 다시 확인하게 된다.

하지만 나도 모르는 고집이 강하게 작용하여 친구의 종교와 함께 하기를 엄청 거부한다.그런데 그것마저도 나의 성격이였거고 나아가고자 하면서도 보수적인 면이 가로막고 뭔가를 진득하니 이뤄내지 못한 것도 내 사주의 영향이 컸으리리라.

차리리 알고 나니 낫다.

일단은 받아들임이고 그 다음 나에게 있는 알레르기사주를 알면 내가 조심하기도 하고 약한 부분에 힘을 기를 수도 있으니 말이다.

결코 쉽지 않은 일일것이다.

하지만 역학이란 말이 '역'바꾼다는 뜻이라고 한다. 모든 기운이 고정불변한 것이 아니라 시간장소에 따라 그 모습이 변하고 그 변화속에서 자연도 변하고 개인의 길흉화복도 변한다고 한다.

역은 바꿀 역이라고도 읽고 쉬울 이라고도 부른다.

생각보다 방법을 안다면 운명을 바꾸는 것이 어렵지 않을 수 있을 것이다.

일단은 자기를 아는것.

그리고 어려운것을 쉽게 하기 위해선 시간과 노력은 필수이기에 오늘도 나는 나의 큰돌을 간다.

이왕이면 신명나게 돌을 갈 장소와 사람을 알아보는 내 안목을 기르도록 정진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