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부르는 운 공부
김원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주에서는 어떤 사람이 부자가 된다고 할까? 한마디로 부자의 운을 만들어가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타고난 사주가 부자인 사람도 있지만 부자운을 만들어갈 수도 있다는 것이다 사주를 안다고 100%부자가 되는 것도 아니란다.본질적 타고난 사주팔자 자체는 변하지 않는다. 명리학은 보상,획득을 위한 학문이 아니라 좀 더 나은 의사결정을 돕는 학문이라고 한다.

일단 그래도 용어부터 배우기 시작한다.

관성,인성,비겁,식상,재성



그 다음 만세력을 이용해서 나를 알아본다.

핵심역량이면서 경계역량으로 상관 3개

부핵심역량으로 편관 편재 각 2개

아예 내 사주에는 없는 것으로 겁재,비견,식신,정관,정인,정재,편인이 나와서 보완역량으로 삼아야 하는 것들이다.
"상관이 핵심 및 대세역량인 사람은 기본적으로 자신의 에너지가 많은 사람이다. 영업적으로 성공하는 사람들 중에 상관의 힘을 잘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원하는 목표를 두고 심사숙고하며 머뭇거리기보다는 꼼꼼한 투자분석이 필요한 투자처는 다소 적절하지 않다. 일단 현재의 생업에서 고연봉을 받는 것을 우선시하되 투자는 실거주 목적의 핵심지역 주택을 관심있게 볼 필요가 있다. 핵심지역의 경우 분석 정보는 많이 고유되어 있기에 본인이 따로 분석한 필요가 적고,다만 투자 금액이 얼마나 있느냐의 문제이기 때문이다."

일단 돈을 부르는 운공부라고 해서 돈에 눈이 뒤짚혀서가 아니라 솔직하게 운공부를 하고 싶었던 찰나에 명리학에 대한 기본지식을 쌓을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어서 좋았다.

또한 나와 배우자이 사주를 풀이해보면서 앞으로 우리가 조심할 것과 보완할 것 등등을 서로 이야기 할 수 가 있었다.

둘다 소심해서 투자를 할만한 베포가 없었던 것도 사주에 들어있는 것을 보고 한참을 웃었다.

모두가 돈이 따를 운공부를 하고 싶다면 또는 사주명리학의 기본해설서로 처음 접하고자 하는 이들이 있다면 권할만하다. 물론 처음에는 무슨말인지 몰라서 여러번 보고 이 쪽을 공부한 친구의 도움해설을 살짝받고 나서 다시 책을 들여다보니 엄청 쉽게 설명되어진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그냥보면 일반인에게는 어려운 용어들이여서 그럴 것이다.

내가 내것을 내 눈으로 가늠해보았다는데서 가장 큰 소득이었다고 자부한다.

어차피 모든 운명은 내 손안에 있으니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