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창작의 블랙홀을 건너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안내서
라이언 홀리데이 지음, 유정식 옮김 / 흐름출판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가는 어떻게 해야 10년 동안 팔리는 작품을 쓸 수 있을까?
즉, 불멸의 작품을 탄생하기 위해 창작이란 고난의 과정을 수행해 나가야 하며, 그 탄행한 작품을 어떻게 마케팅 해야 하는지 모두를 살펴봐야 한다.
-어떻게 하면 세월을 견뎌낼 작품을 만들 수 있을까?
-어떻게 작품을 포지셔닝하고 패키징해야 작품이 오래 팔릴까?
-작품이 지속적으로 팔리는 데 어떤 마케팅 채널이 도움이 될까?
-어떻게 해야 고객을 사로잡는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을까?
고전으로 남을 작품을 만들기를 간절히 바라는 데서부터 시작한다
최고의 제품을 만들겠다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은 절대 최고의 제품을 만들지 못한다.
스타트업의 성장률을 높이는 최고의 방법은 친구들에게 추천할 수 있을 만한 제품을 만드는 것이다.
위대한 작품에는 한가지 공통점이 있다.
과정 자체가, 그 작품 자체가 하나의 투쟁이고 엄청난 희생을 전제로 한다는 점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동사를 행하지 않고 명사가 되기를 원한다.
위대한 작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반드시 그것에 대한 욕구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왜 창조하는가?
모든 창작은 올바른 의도로 시작돼야 하고 반드시 그 과정에는 장기적인 관점이 필요하다.
또한 누구를 위한 작품일지 목표대상을 분명히 하고 그 목적이 즐거움과 유용성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아이디어에서 시작해서 걸작을 만들어내기까지에도 많은 인내를 요함에 혀를 내두르는데 뭔가를 시작도 못한 사람들에게 덜컥 겁을 내게 만들고 만약 시작한 이들에게는 길잡이가 될 것같다.
또한 작품을 탄생시켰더라도 작품을 다듬는 것부터 완벽하게 만들고 패키징하기까지
고객의 마음을 얻는 것부터 범위를 확대하는 것 마지막으로 팬이자 친구로 자신의 제국을 건설하기까지
수많은 단계에괴서 마주치는 블랙홀을 건너는 크리에이터를에게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사례를 드는 안내서이다.
세계 최고의 뮤지션들과 작가들의 자문을 하는 책의 저자 라이언 홀리데이의 세심한 안내서를 읽으면서 그의 경험치에 혀를 내두를 수 밖에 없다.
페이스북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전략 책임자인 리키 반빈은 지극히 단순화한 일회성 조언이 난무하는 시대에 라이언 홀리데이의 글들은 사려깊고, 적절한 사례와 함께 철저한 역발상주의를 보기 좋게 조합하고 있다. 이 책 역시 그런 본인의 스타일을 따른다고 언급하고 있고 또 최고 패션 책임자는 크리에이터의 작품과 메시지를 굳건하게 만들어주는 궁극적인 로드맵이라고 찬사를 아끼지 않는다.
만약 그대가 지금 창작의 블랙혹을 건너고 있다면 불멸의 작품을 만들기를 원하다면 라이언 홀리데이의 안내서가 많은 도움을 주리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