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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의 무대, 부도칸
아사이 료 지음, 권남희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돌이 아니게 된 뒤에도 살아가야 해,우리는."
주인공 아이코는 넥스트 유<Next You>라는 걸그룹의 멤버. 넥스트 유는 휴대전화 회사와 연예기획사에서 공동으로 주최한 오디션에서 뽑힌 6인조 걸그룹이다.
데뷔이벤트에서 센터를 맡은 멤버 교카가 "3년뒤 오늘,부도칸에 서고 싶습니다"하고 얘기한것이 그대로 넥스트 유의 목표가 되었다. 부도칸은 넥스트 뿐만이 아니라 가수라면 누구나 서고 싶어하는 무대이다.
어릴때부터 춤추고 노래하는 것을 좋아해서 아이돌인 꿈꾸었던 아이코에게는 어릴때부터 좋아했던 친구 다이치가 검도경기를 했던 부도칸이 사람이 사람의 행복을 보고 싶다고 생각하는 곳이라고 생각하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부도칸에서 공연이 결정되었지만 고민하게 된다.
어째서 안되는 걸까.어린 여자아이가 노래하고 춤추는것을 좋아아고,친구도 좋아하는것이 어째서 성립되지 않는걸까...그곳에 서면 정말로 양립하지 않는다고 생각하게 될 것같아서 무섭다. 겨우 찾아낸 진짜가 그 무대의 조명을 받는 순간 녹아내린다면,
그때,나는..
303쪽
우리는 자라오면서 빛나던 아이돌들을 본다.
마약,연애,음주운전,열애설등 물의를 일으켜 도태 또는 퇴장되거나 반대로 꾸준한 자기성찰을 통해 자기와 맞는 일을 찾거나 본인분야에 최고가 되어있는 그들에게서도 고민을 본다.
좋아서 시작한 일이지만 돈을 주고산 cd로 인해 팬텀의 의견에 자기를 잃어버려 인형같은 삶을 선택을 강요받아야 했던 그저 여리기만 한 인간적인 면모들을 책에서 보여준다.
그 선택이 옳은지 어떤지도 모른채, 무언가를 선택하고 무언가를 버릴지도 모르는 수많은 선택속에서 하얀 도화지같은 인생의 나머지를 채워나가야 하는것은 아이돌뿐만 아니라 우리의 숙제이기도 하다.
우리는 부도칸에 선 뒤에도 살아가야 하잖아.
부도칸에 선 뒤에도,스무살이 된 뒤에도.
아이돌이 아니게 된 뒤에도 살아가야 해.우리는.
190쪽
우리 내면에는 사람의 행복을 보고 싶을까 아니면 불행을 보고 싶을까?
누구나 인생이란 연극무대에 오르는 사람들과 가족들은 행복한 모습을 보고 싶어할것이다.
지지와 격려,그리고 그들이 함께 행복할 수있도록 성장하도록 기다려 주는 것도 진정한 팬으로서의 자질이 아닐까 그렇다면 그들도 나도 행복한 인생무대의 주인공이 될것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