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식판 다이어트 1 : 35~49세 편 2주 식판 다이어트 1
이경영 지음 / 조선앤북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날씨가 추워지면 운동량이 적어짐에도 불구하고 식욕은 커지는 현상으로 인해 체중이 늘어나게 되는 것 같다. 거기다가 두꺼운 옷을 입다보니 체형이 드러나지 않기에 봄이나 여름에 비해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게 되는 것 같다. 그러다가 옷이 꽉 끼는 느낌이 들기 시작하면 다이어트를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다시 나타나게 되어서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하기보다는 며칠 식사량을 줄이거나 한두끼 굶는 정도로 시늉만 하다가 말곤 했다. 체계적인 다이어트에 대한 필요성은 느꼈지만 특별하게 공부해 본적이 없었는데, '식판'을 이용한 다이어트를 소개한 책이 어떤 책일지 궁금해서 읽어보고 되었다.

<2주 식판 다이어트>는 6개월간 34kg 감량에 성공하여 국내 최초의 다이어트 프로그래머가 된 이경영 박사가 쓴 <2주 식판 다이어트>는 요요현상 없이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을 소개한 책이다. 책은 크게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전반부에서는 이 책의 핵심 타겟인 3549세대에 적합한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인가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데, 20대와 다른 신체의 변화로 인해 적합한 다이어트법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어떠한 영양요소를 섭취해야 하는지, 식사량 조절과 식습관 교정을 위해서 식판을 사용해야 함과 단계별 식판 다이어트란 무엇인가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저자가 소개하는 4단계 집중프로그램은 1단계 강력 청소기, 2단계 집중 감량기, 3단계 지속 감량기, 4단계 감량 유지기로 구성되는데, 2주 동안 체계적인 식사를 통해 몸 안의 독소를 제거하고, 에너지 대사 강화와 지방 연소 강화를 통해 집중적으로 체중을 감량하고나서 이것이 유지될 수 있도록 지속감량기와 면역 기능 강화기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이 부분은 꼼꼼하게 숙지해 두어야 2주 식판 다이어트를 실천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후반부에서는 4단계 14일치에 해당하는 구체적인 식사 메뉴와 요리법와 섭취량이 소개되어 있다. 후반부만 보면 요리책으로 착각할 정도로 다이어트를 위해 효과적이면서 영양가 있는 요리법까지 소개되어 있어 인상적이었다. 소개되는 식사메뉴들이 요리하기에 어렵지 않은 간편한 요리법이면서 영양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좋은 것 같다. 무엇보다도 1회 식사량을 식판을 통해 적량을 담을 수 있다는 것이 획기적인 것 같다. 식판 덕분에 각 반찬을 적정량 섭취할 수 있기에 과식할 일도 없고 특정 음식만 많이 먹는 일이 없게 되는 것 같다.

바쁘기도 했고 외식할 일도 많아 이 책을 읽으면서 다이어트를 같이 해보질 못했지만, 이제 2주 다이어트 전용 식판을 하나 구입해서 이 책에서 소개한 2주 식단에 따라 다이어트를 꼭 해보고자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