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위그와 마녀 다이애나 윈 존스의 마법 책장 1
다이애나 윈 존스 지음, 사타케 미호 그림, 윤영 옮김 / 가람어린이 / 201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을 보고 나서 원작자인 다이애나 윈 존스를 알게 되었었다. 너무나도 재미있게 애니메이션을 봤기에 소설을 꼭 찾아서 읽어봐야지라고 생각했었는데, 미루다가 잊어버리고 있었다. <이어위그와 마녀>는 다이애나 윈 존스의 마지막 작품이라는 설명이 눈에 들어와서 읽어보게 된 책이다.
 
이 책의 제목이 특이해서 눈에 들어오기도 했지만, 책의 내용을 잘 표현한 일러스트도 눈에 확 들어왔다. 이어위그는 이 책의 여주인공 소녀의 이름이다. 이 책의 주요 줄거리는 고아원에 버려졌지만 행복한 나날을 보내다가 마녀로 의심되는 사람에게 입양을 가서 마녀의 조수로 일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관찰력이 뛰어나고, 씩씩하고 긍정적이며, 재치있는 성격으로 인해 외로울 것 같은 고아원 생활을 행복하게 하였고, 무섭고 힘들 것 같은 마녀의 집에서의 생활을 이어위그는 마법을 배우겠다는 열망을 가지고 마녀가 시키는 일을 열심히 하면서 지낸다. 12명의 마녀들에 의해 쫓기던 그녀의 어머니가 마녀였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혹은 다른 사람들은 보지 못하는 마녀와 그의 동반자로 고아원을 방문했던 악마 맨드레이크의 실체를 알아보는 이어위그의 능력에서도 그녀의 어머니가 마녀였기 때문이지 않을까 싶다. 저자는 그러한 세세한 사항까지 설명하고 있지는 않지만, 읽는 독자로 하여금 상상의 나래를 펼치게 해준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몇가지의 소동 끝에 이어위그가 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소설은 해피엔딩이지만, 저자가 살아있었다면 이어위그의 모험 시리즈로 많은 이야기들이 나오지 않았을까라는 아쉬움이 들게 할 정도로 <이어위그와 마녀>는 짧지만 흡입력이 있는 이야기와 교훈을 담고 있었다. 다이애나 윈 존스가 살아있었다면 주인공 이어위그가 다양한 마법을 배우고 선한 일을 하는 마녀로 성장하는 과정과 어머니를 만나기까지 어머니를 뒤쫓던 12명의 마녀들과의 만남 등등 무수한 모험의 이야기가 가득하지 않았을까하는 상상을 해본다.
 
책을 읽고 나니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5번이나 꼼꼼히 읽을만 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지브리 스튜디오에서 이 소설을 원작으로 애니메이션을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다이애니 윈 존스의 다른 책들을 올 여름까지 꼭 찾아 읽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