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골드곰 소형 부동산 투자 비법 - 누구나 쉽게 배우는 직장인 월세 수입 200만 원 만들기
골드곰 신명숙 지음 / 시원북스 / 2025년 8월
평점 :
직장인이 쉽게 배울 수 있다는 '골드곰 소형 부동산 투자'라는 책 제목에 눈길이 갔다. 더군다나 저자가 128만원 월급을 받던 직장인이었지만, 소형 부동산 투자로 자산 44억을 만들었으며 파이어족이 되었다고 하니 저자의 투자노하우가 궁금했다.
먼저 저자는 20대 부터 부동산에 눈을 뜨기 시작했다고 하니 놀라웠다. 20대라면 대학생이 되어 자유를 만끽하고 취업을 해서 월급받아 쓰는 재미로 보냈을 나이대였을 텐데, 저자는 대학생 때부터 자취생활을 했다보니 부동산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저자가 부동산 투자를 위해 먼저 돈을 모았고, 돈을 모으기 위해 어떻게 아꼈는지를 소개한 글을 보며 직장생활에 지치고 힘든 나를 위해 보상하고자 그 동안 참 과소비를 많이 했었고 소비하지 않고 모았다면 통장에 그 만큼의 돈이 모여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들었다.
재테크를 위한 부동산 투자하면 투자자금이 넉넉해야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보니 내가 가진 목돈을 이용해서 매입할 수 있는 작은 부동산에 대해서는 생각해보지 못했었다. 더군다나 "똘똘한 한채"라는 말과 함께 내가 살고 싶은 집보다 다른 사람들이 살고 싶어하는 집을 구매해야 한다는 이야기도 들었다보니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지역이 아니라면 관심을 가지지 않았었다. 그러다보니 집값은 계속 오르고 부동산투자는 선뜻하기 쉽지 않은 넘을 수 없는 벽이 되어 버렸었다. 그러다보니 대출을 받지 않고 월급을 최대한 아껴서 저축해서 목돈을 만들고 목돈에 맞추어 매입할 수 있는 부동산을 탐색하다가 매입하는 과정을 통해 자산을 불린 저자의 경험담은 놀라웠다.
특히 몇 년 전부터 유행인 '임장'을 가보지 않고 부동산 투자를 했었다는 점도 놀라웠는데, 꾸준히 부동산 관련 정보를 탐색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배울 수 있었다. '유행다는 나에게 맞는 투자로, 부동산 정책 변화에 흔들리지 마라'에서는 저자의 세 가지 투자원칙을 배울 수 있었는데, 무리한 대출은 받지 않고, 유행하는 투자방식을 쫓지 않고, 장기적인 관점으로 투자한다는 것이었다. 그 덕분에 다른 사람들보다 빨리 돈을 벌지 못했지만 오래 살아남을 수 있었다라고 한다. 다른 이들의 성공한 투자이야기를 들으면서 투자하면 빨리 이익을 볼 수 있을까를 먼저 생각하게 되곤 했는데, 초보투자자 일수록 성공적인 부동산투자를 위해서는 장기투자를 목표로 해야 함을 골드곰투자비법을 통해 배울 수 있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