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구석구석 무장애 여행 - 유아차를 탄 아이와 부모님도 함께
전윤선 지음 / 나무발전소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코로나 이전 만해도 부모님과 여행을 가게되면 여행의 코스나 관광지를 돌아볼 때 힘듦정도에 대해 크게 고민하지 않았었는데, 코로나 이후로는 여행을 가게 되면 여행지의 난이도를 고려하게 되었다. 몇년의 시간이 흐르다보니 부모님께서 장시간 관광하기에는 연로하신 나이가 되기도 하셨고, 한동안 여행을 다니지 않아 조금만 움직여도 쉽게 지치기도 하셨기 때문이다. 그러다보니 여행지에서 구경하게 되는 관광지가 계단이나 언덕길이 없는 평지 인지, 둘러보는데 소요시간이 1~2 시간이면 되는지, 관광지 주변에서 가까운 맛집은 어디인지 등등을 최대한 힘들이지 않고 갈 수 있는 여행지를 찾게 되었다.

인터넷에서 여행 정보를 찾아보면 여행지의 난이도를 파악하기가 쉽지 않아 난감했는데, "대한민국 구석구석 무장애 여행" 덕분에 부담없이 부모님과 갈 수 있는 여행지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이 책은 '유아차를 탄 아이와 부모님도 함께'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휠체어를 탄 사람처럼 보행이 쉽지 않은 관광약자들'도 갈 수 있는 전국 곳곳의 여행지 30곳을 소개하고 있다. 서울.경기.인천권에서부터 경상.제주도에 이르기까지 각 여행지에 대한 정보와 함께 여행지와 관련된 흥미진진한 이야기도 만날 수 있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 가까운 곳부터 한곳씩 부모님과 함께 여행을 가봐야겠다.

아쉬운 점은 각 여행지마다 어떤 순서대로 구경하면 좋을지에 대한 정보가 소개되어 있었는데, 지도가 같이 실려있어서 여행의 출발점이 되는 지점과 관광코스, 가까운 맛집골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 또한 여행은 볼거리 못지 않게 먹거리도 중요하다보니, 관광지에서 맛집골목까지 도보로 갈 수 있는지 또는 차편을 이용해야하는지에 대한 이동방법에 대한 정보와 가볼만한 맛집이 몇곳 소개 되어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 '화성행궁 공방골목, 팔달시장 근처 다수' 와 같은 정보만 가지고는 관광하느라 허기진 배를 어떻게 채워야할지 막연하기도 하고, 연로하신 부모님을 모시고 맛집을 찾아 돌아다니는 일은 쉽지 않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