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궁금증 300문 300답 - 반드시 성공하는 주식 투자 입문서, 최신 개정증보판 300문 300답
곽해선 지음 / 혜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테크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누군가 주식투자를 하려면 일단 주식을 1주라도 사야한다고 해서 소액으로 주식투자를 시작했지만, 준비없이 시작했다보니 수익을 얻지 못하고 있다. '반드시 성공하는 주식투자 입문서'라는 부제때문에 시선이 갔었던 "주식투자 궁금증 300문 300답"의 서문에서 '투자자 스스로 비용을 들여가며 이론을 익히고 실전 경험을 쌓아야 한다'는 저자의 조언을 읽으며 이론을 익히지 않고 무작정 주식투자를 시작했던 것을 반성하게 되었다.

이 책에는 주식투자와 관련하여 주식시장, 매매, 시장 흐름, 투자할 종목, 공모주 투자, 배당주, 주식선물 투자 등과 관련하여 알아두어야 할 300가지가 정리되어 있으며 투자요령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며 주식투자가 단순히 주식을 사고파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방식의 주식투자방법이 있음을 배울 수 있었고, 특히 '3장 시장흐름, 어디를 봐야 하나'와 '4장 어느 종목에 투자할까'는 주식투자시 숙지하고 있어야 함과 동시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끊임없이 공부해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를 알게 해 주었다.

물론 이 책을 한번 읽었다고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주식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시작하려는 이들이나 주식투자의 기본기가 부족한 이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다. 주식투자시 무모한 판단의 투자를 하지 않고 수익을 낼 수 있는 투자 안목을 키워 나가는데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