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스피드 1일 완성 일본어 히라가나 가타카나 쓰기 노트 - 깔끔하게 하루 만에 다 끝내는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어 공부의 시작은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공부하는 것인데, 따라 쓰기 교재가 큰 도움이 되었다. 시원스쿨에서 나온 "초스피드 1일 완성 일본어 히라가나 가타카나 쓰기노트"는 작지만 알찬 교재인데,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한자로 구성된 일본어의 문자체계에 대한 설명에서부터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3단계에 걸쳐 쓰기연습을 통해 손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교재라 일본어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해보려는 입문자에게 좋은 교재이다.

먼저 1단계에서는 청음, 탁음, 반탁음, 요음으로 구성된 히라가나 46개와 가타카나 46개를 순서대로 10번씩 소리내어 말하고 써볼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상단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원어민의 소리를 들으며 말하기 연습을 해볼 수 있다. 한글로 발음기호가 표기되어 있어 이를 보고 읽어도 되지만, 원어민의 소리를 들으며 연습해보는 것이 더 좋은 것 같다.

2단계에서는 각 문자별로 10번씩 썼던 것을 3번씩 모아쓰기 연습을 해보도록 되어 있는데, 복습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다. 3단계에서는 히라가나 표와 가타카나 표를 완성해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이 표를 완벽하게 완성하려면 1단계와 2단계를 반복 연습을 충분히 한 후에 해야 할 것 같다.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쓰기 연습이 끝나면, 일본어 단어를 어떻게 읽고 쓸 수 있는지에 대해 된소리, 발음,촉음, 장음으로 나누어 설명하고, 단어를 읽으며 써보기 연습을 해볼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이 부분 역시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충분히 학습한 후에 해야 할 거 같다. "초스피드 1일 완성 일본어 히라가나 가타카나 쓰기노트"는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를 1일 동안 공부해 볼 수 있는 교재이지만, 입문자들에게는 하루 15분정도 할애하여 2페이지씩 차근차근 공부해나가는 방법을 추천하고 싶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