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SD에듀 PASSCODE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주제·시대 공략 기출문제집 심화 (1·2·3급) - 신유형 대비! 개념 + 기출 공략서 2024 SD에듀 PASSCODE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한국사수험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사 능력검정 시험을 준비 중인 이들이라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교재가 큰 도움이 될텐데, "2024 SD에듀 PASSCODE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주제·시대 공략 기출문제집(심화 1·2·3급)"이 딱 맞는 교재인 것 같다. 이 교재는 한국사에서 제도, 사상(종교), 경제, 사회 등 주제별과 시대별로 공부하여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된 교재인데, 크게 제1권 이론편, 제2권 문제편, 제3권 해설편으로 나누어져 있어 한권씩 가지고 다니며 공부하기 좋다.

제1권 이론편에서는 시대통합주제와 시대별 핵심 주제로 나누어져 있으며 키워드 연표와 주제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핵심내용을 시대별 흐름에 따라 파악하기 쉽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기출 사료와 기출 선지를 통해 학습한 내용에 대한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 바로바로 학습내용에 대해 복습해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며 학습이 부족한 부분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제2권 문제편과 제3권 해설편에서는 이론편에서와 같이 주제별로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각 문제별 해설을 담고 있다. 제2권의 문제를 다 풀고나서 해설편에 실린 키워드정답체크와 오답체크를 통해 부족한 부분을 확실히 학습할 수 있으며, 각 문제마다 QR코드가 배치되어 있어 문제별 해설 강의를 무료로 들어볼 수 있도록 한 점도 좋았다. 또한 교재의 앞부분에는 시대별 연표가 부록으로 제공되어 있어 시대별로 핵심키워드를 파악하기 쉽도록 되어 있어 한국사 전체 흐름을 파악하고 정리하는데 있어 유용하다.

한국사 능력검정 시험을 준비하는 입문단계라면 이론편을 2~3번 반복 학습하고나서 문제편과 해설편을 공부할 것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