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에듀윌 EXIT 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단기완성) - 노른자 요약노트 + 답만 보는 기출문제 + EXIT 합격 서비스 제공(반복 출제되는 기출&개념 100선 무료강의/PDF 제공) 2022 에듀윌 EXIT 시리즈
문혜영.이상미 지음 / 에듀윌 / 202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오늘 어느 백신 프로그램이 탐지 오류를 일으켜 컴퓨터가 먹통이 되어 몇 시간 동안 정상화되는 방법을 찾느라 정신없는 하루였다. 갑자기 랜섬웨어에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는 메시지와 함께 이에 관한 분석을 위해 정보를 전달한다고 하면서 계속 반복되면서 컴퓨터의 다른 기능을 전혀 사용할 수 없었다. 무엇보다도 랜섬웨어에 감염되었다는 것이 충격적이었고, 자동실행되는 백신프로그램 이외에는 다른 컴퓨터 기능을 전혀 사용할 수 없어 당황스러웠다. 처음에는 백신프로그램이 작동하는대로 두면서 '시간이 좀 걸리네' 라고 생각만 했는데 30여분이 지나니 이건 좀 아닌 것 같아 재부팅을 했는데 동일한 상황이라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몰라 당황했었다. 다행히 안전모드로 실행시킨후 해당 백신프로그램을 삭제하면 된다는 해결방법에 대한 블로거들의 글이 하나 둘씩 검색되면서 이를 참고로 해결할 수 있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이런 문제에 부딪히면 컴퓨터에 대한 배경지식의 부족함을 절실히 느끼곤 한다. 그렇다보니 컴퓨터 관련 기본 자격증을 하나 가지고 있으면 든든하지 않을까 하여 관심을 가지게 된 자격증이 "컴퓨터 활용능력 1급" 자격증이다. 이런 자격증이 없어도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큰 문제가 없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컴퓨터와 관련된 기본 배경지식을 습득하고 자격증까지 취득해두면 유용한 상황에서 큰 힘을 발휘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2022 에듀일 EXIT 컴퓨터 활용능력 1급 필기"는 IT 자격증 1위 교재 답게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는 교재이기에 컴활1급필기책으로 추천되는 책이기도 하고 나 역시도 추천해주고 싶은 교재이다. 오늘 컴퓨터 문제로 고생을 했지만,  "2022 에듀일 EXIT 컴퓨터 활용능력 1급 필기"의 윈도우 10 기본 기능과 고급기능에 대해 공부하지 않았다면 더 고생을 했을 것 같다. 예를 들면, 시스템 구성에서 정상모드/진단모드/선택모드에 관한 부분을 들 수 있다. 안전모드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이 시스템 메뉴가 있다는 것을 먼저 알고 있었어야 했다보니 괜히 반가웠다. 처음에 공부를 할 떄는 너무 많은 개념과 기능들이 나와서 정신이 없었지만, 실제 상황에서 부딪히니 공부한 보람이 있었다. 

 

컴퓨터 활용능력 1급 필기시험은 윈도우10을 포함한 컴퓨터 일반, 스프레드시트 일반, 데이터베이스 일반에 관한 시험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에듀윌컴퓨터활용능력  교재는 가독성을 고려한 깔끔한 구성과 함께 각 세부 개념별로 요약 정리가 잘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출제횟수가 표기되어 있어 어떤 부분이 시험에서 자주 출제되는 개념인지 파악하기 쉬웠고, 해당 파트를 좀더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었다. 스프레드시트의 경우, 엑셀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기능과 함수를 공부해 볼 수 있어 좋았고, 데이터베이스는 사용해 본 적이 엇는 프로그램의 기능들이 소개되다보니 어려웠다. 이 파트는 2~3번 반복을 통해 충분히 학습해서 용어와 개념에 친숙해지는 것이 먼저라는 생각이 들었다. 시험에 합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충분히 숙지에 두어야 실제 컴퓨터 사용시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이다. 

 

기출복원문제 파트에서는 2021년에 출제되었던 기출문제로 구성되어있으며, 정기시험기출문제 파트에서는 2016년부터 2020년까지의 기출문제가 정답과 해설이 각 문제별로 표기가 되어 있어 바로바로 정답을 확인할 수 있다. 각 문제마다 핵심이 되는 부분이 강조가 되어 있어 문제의 요지를 파악하기가 용이하였으며, 각 문제와 관련한 이론을 복습해 볼 수 있도록 교재의 페이지가 문제마다 표기가 되어 있어 학습이 부족한 이론을 바로바로 찾아 공부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개인적으로 정답이 문제에 표기되어 있는 것보다는 해설 옆에 표기되어 있는 것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먼저 혼자서 풀어보고 틀린문제를 표기했다가 복습시 틀린 문제 중심으로 학습하는 것이 좋을 것 같으며, 문제를 풀때 정답을 스스로 찾아보아야 실제 시험장에서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별책부록으로 제공된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필수기능 33선'은 시험보기 직전에 복습할 때 유용할 뿐 아니라, 평소에 컴퓨터 옆에 두고 필요할 때마다 참고할 수 있을 것 같아 마음에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